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9월2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평화의 소녀상, 청소년 주도로 건립된다
3월 1일 평화의 소녀상 건립추진위원회 발족식 개최
등록날짜 [ 2017년02월28일 15시27분 ]

도봉구에도 평화의 소녀상이 건립된다.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청소년이 주도하고 주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도봉구 평화의 소녀상’을 건립한다고 밝혔다.

구는 일제 강점기 시절 전쟁의 아픔을 간직한 위안부 여성을 위로하고, 식민 지배에서 독립된 대한민국의 역사적 교훈을 기리고자 소녀상 건립을 추진 중이며, 오는 3월 1일 ‘도봉구 평화의 소녀상 건립추진위원회 발족식’을 개최한다.

평화의 소녀상은 서울시내 10개소를 비롯하여 국내 68개소, 해외 15개소가 건립되어 인권과 평화 염원의 뜻을 전하고 있다. 도봉구 소녀상은 시민사회단체나 기관이 아닌 최초로 청소년이 주도하고 주민이 함께하는 사업으로, 8월 15일 광복절에 건립될 예정이다.

지난해 2월부터 꾸준히 사업을 추진해온 청소년 동아리 ‘노곡중학교 반키’, ‘청소년참여위원회’, ‘덕성여대 봄밤’의 상임대표 3인 전영수, 박효주, 강민정 학생을 중심으로 주민과 단체 등이 준비위원회를 구성, 이번 발족식을 준비했다.

3.1. 만세 운동일인 3월 1일 오후 3시 유동인구가 많은 창동 문화의 거리(창동역 1번출구)에서 주민참여 홍보를 전개하며, 우천 시 마을카페 행복한 이야기에서 행사가 열린다.

덕성여대 봄밤 대표의 사회로 진행되는 발족식 행사는 노곡중학교 반키 대표의 사업추진 경과보고 및 취지, 사업계획 발표에 이어 청소년대표(유정원 학생)의 ‘도봉구민에게 드리는 발언문’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정대협)의 사진 전시와 함께 행사를 축하하는 청소년 풍물 공연, 나비 모양의 응원 메시지 작성, 소녀상 건립 장소에 대한 주민투표, 청소년 운영 부스 등 다양한 행사가 곁들여진다.

이동진 구청장은 “도봉 구민들이 청소년들이 주도하는 도봉구 소녀상 건립을 위한 행사를 통해 보다 의미 있는 삼일절을 보내셨으면 한다. 특히 소녀상 건립 장소가 결정되는 주민투표에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여 소녀상 건립이 차질없이 진행되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공공협력원 동광모자원과 협약 맺어 (2017-03-02 17:01:10)
인제대 상계백병원 따뜻한 사랑의 헌혈증 전달 (2017-02-26 17:42:09)
서울지방병무청장, 모범 사회복...
노원구 시각예술의 현재와 미래...
서울북부고용센터 제공 9월 넷...
병무청 제9회 대한민국 지식대...
노원구립도서관 독서의 달 맞아...
미국 노스웨스턴대 한국동문회 ...
<노원문화재단 9월 기획공연...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