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9월21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청 옥상이 정원으로 바뀌었어요
정원, 텃밭, 꽃길 조성, 건물단열 효과는 덤
등록날짜 [ 2018년10월22일 12시20분 ]



노원구청 본관 옥상에 건물 단열과 공기정화 효과를 거두는 정원이 만들어져 일반주민에게 개방됐다.

구는 지난 8월 녹색지붕사업에 착수해 2달여간의 공사 끝에 150규모의 옥상정원을 완성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상자텃밭을 이용한 작물재배 공간에서 탈피해 힐링정원 자갈길 텃밭 쉼이 있는 꽃길 벽면걸이형 화분 등으로 자연 속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힐링공간으로 탈바꿈 시켰다.

힐링정원은 30m 모듈형 텃밭, 조경수, 디딤석과 벤치 등으로 꾸며졌으며, 자갈길 텃밭과 꽃길이 어우러져 화려함과 소박함이 공존하는 공간으로 조성되어 있다.

삭막한 콘크리트 벽면에는 포인세티아, 국화, 백일홍 및 각종 다육식물, 탈린드시아가 식재된 벽면 걸이형 화단으로 채워졌다.

한편 구는 지난 2016년부터 청사 옥상에 텃밭을 조성하고, 도시농업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옥상 텃밭은 어린이집 및 유치원 원아, 초등학생들의 생태교육공간과 농림수산식품부와 국회, 서울대의 각종 교육프로그램 현장투어 장소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도시농업 우수사례로 부산광역시, 부천시, 일본 네리마구, 중국 산둥성 등 타 지자체 및 외국의 벤치마킹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구청 옥상이 다양한 식물과 꽃들로 꾸며져 자연에 휴식을 더하는 힐링공간으로 탈바꿈했다생태체험학습 공간뿐만 아니라 구청을 방문한 주민들이 옥상을 거닐며 자연과 함께 마음의 평안을 찾는 쉼터로 활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더불어민주당 노원을 우원식 의원 지역연합신문 창간29주년 축하의 글 (2018-10-23 09:51:45)
노원구 RFID종량기 음식물쓰레기 33% 감량 밝혀 (2018-10-22 12:17:56)
도봉구의회, 제 300회 임시회 ...
도봉구의회 행정기획위원회, 환...
도봉구 보훈단체, 아이들 위해 ...
구본승 강북구의원 대표발의, ...
추석맞이 ‘도봉사랑상품권’ 3...
이동진 도봉구청장, 추석 앞두...
도봉구, 북한산국립공원과 함께...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