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2월14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국공립 재롱이 가정 어린이집, 맞춤형 부모교육 실시
아이 키우며 어려운 부분 해소, 다양한 대처방안 모색
등록날짜 [ 2019년11월01일 15시59분 ]

도봉구 도봉동 한신아파트내에 위치한 국공립 가정 어린이집인 재롱이 어린이집(원장 유진열)에서는 지난 1011, ‘내 자녀에게 맞는 맞춤부모교육이란 주제로 원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총 정원 20명의 어린이집에서 학부모 15명이 참여할 정도로 부모교육에 대한 열의를 보여주었으며 강의는 황진순 교수가 맡았다.

가정 어린이집의 특징처럼 내 집에서 내 아이를 위한 다양한 이야기들을 나누는 듯한 오붓한 분위기에서 진행된 학부모 교육은 아이들의 다양한 행동특성에 대한 이해와 이에 대한 대처 방법에 초점을 맞춘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옷을 자주 갈아입는 아이에 대한 대처방법과 물거나 장난감을 던지는 등의 위험한 행동을 하는 행동양식에 대한 부모의 훈육 방법과 그 범위, 남자 포경 수술의 여부와 시기, 앞으로 태어날 동생과의 관계에 대한 부모의 유의사항과 이에 대한 역할극 놀이, 말보다 행동이 먼저 앞서는 아이에 대해서는 그 시기에 맞는 행동이기에 부모가 이해해야 하는 부분이라는 점, 거짓말을 하는 아이에 대한 이해와 이에 대한 대처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다양한 예를 들어가며 진행한 교육에 부모들도 동감을 표하며 적극적으로 호응하면서 자연스럽게 질의응답으로 이어졌고, 학부모들은 알찬 시간이었다고 입을 모았다.

교육에 참여한 이정원 엄마 이아름씨는 질의에 대한 답변을 상세하게 해주시고 그에 맞는 제안을 해주셔서 아이를 케어하며 답답했던 부분이 해소되는 듯하여 좋았습니다. 궁금한 것이 많아 강의시간과 강의횟수를 좀더 자주 길게 해주시면 더 감사하겠습니다. 이렇게 자리를 만들어 주신 원장님께 감사드리며 강의해주신 교수님께도 감사드립니다. ”고 했다.

유진열 원장은 보편적인 부모교육을 하고 싶지 않아서 황진순 교수에게 의뢰하여 성장과정 별 맞춤부모교육을 실시하니, 부모님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 자주 의뢰하자는 의견이 나왔으며 부모님들의 좋은 평가에 원장으로서 뿌듯했고, 자주 기회를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고려대 생명과학 체험 프로그램’ 수료식 가져 (2019-11-15 13:01:32)
도봉교양대학, 계명찬 교수의 ‘환경호르몬 특강’ 개최 (2019-10-30 15:52:18)
도봉구 시설관리공단 "지역사회...
도봉구 원당공원, '문학이 흐르...
도봉구, 도봉아이나라도서관 '...
도봉구, 주민자치와 함께하는 ...
도봉구, ‘환경호르몬 알리미 ...
도봉구 방학2동, 어르신 정신건...
도봉구, 2020 도봉형 방과후학...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