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9월22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학부모 네트워크 모임 개최
도봉 교육에 학부모의 목소리를 담다!
등록날짜 [ 2019년07월18일 13시37분 ]

도봉구(구청장 이동진)717일 도봉구평생학습관 대강의실에서 학부모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도봉 학부모 네트워크 모임을 개최했다.

사진제공 도봉구청

지난 2016년부터 도봉구는 도봉혁신교육의 주체인 학부모의 역할을 강화를 위해 학부모들의 학교 및 지역사회 참여활동 지원, 학교별 학부모회 활동비 지원, 찾아가는 맞춤형 부모교육 지원 등으로, 학교와 마을이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갈 수 있도록 도봉 학부모 네트워크를 지원하고 있다.

이날 ‘2019 도봉 학부모 네트워크 모임2019년 새롭게 구성된 학부모회를 중심으로 학부모간 정보를 공유하고, 교육방향에 대한 의견, 도봉구 학부모 네트워크 확대를 위한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자리가 됐다.

구청장과 함께하는 톡..에서는 학부모들이 평소 교육과 관련해 도봉구에 궁금했던 점, 바라는 점 등에 관해 구청장에게 직접 묻고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시간이 됐다.

학부모들은 아동복지카드 확대, 창의놀이터 확장, 통학로 안전한 환경으로의 개선, 마을학교 중고생으로 확대, 아동친화도시로서의 구체적인 모습 등에 대한 질문을 했으며, 이동진 구청장은 현실적으로 어려운 부분은 솔직하게 답변하고, 현재 진행중인 사업들에 대해서는 상세한 설명을 통해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토크를 진행했다.

이어 학부모들의 수다 시간이 이어졌으며, 학부모분과 및 학부모네트워크의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아이들의 성장이 학교에서만 이뤄지는 것이 아닌 만큼 학교와 마을, 가정 모든 곳에서 우리 아이들의 바른 성장에 대해 고민하고 지원해야 할 것이라며 도봉구는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 회장도시로서 지방정부와 중앙정부가 함께 힘을 모으고, 또한 지방자치와 교육자치가 함께 협력해 학교 안팎의 성장 지원망을 구축하는데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북부교육지원청, 우리가 꿈꾸는 교실을 말하다 (2019-07-19 17:18:45)
도봉구 여름방학 특별 마을방과후활동 운영 (2019-07-17 13:38:06)
도봉구의회, 제290회 임시회 개...
도봉구의회 홍국표 부의장, 창...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
도봉구, 2019년 자활근로 참여...
도봉구-초록우산어린이재단, 차...
서울병무청, 한국폴리텍Ⅰ대학...
도봉문화원, “하루의 일상, 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