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8월21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마들역, 유관기관과 2019년 폭발물테러 훈련 실시
재난 대처 능력 배양으로 안전문화 확산
등록날짜 [ 2019년07월19일 17시17분 ]

지난 712일 오후 330, 마들역에서는 유관기관과 함께 하는‘2019 폭발물테러 훈련을 실시했다.

서울교통공사, 경찰서, 소방서, 군부대, 노원구청, 문화의집, 어린이집, 주민들이 참여한 이번 테러 훈련은 마들역 지하 3층 승강장에서 폭발물 발견 및 보고, 현장 출동, 초동 조치, 승객 구호, 심폐소생술 실시, 소방서 합동 진화, 폭발물 제거, 승객 대피 유도, 승강장 안전문 응급 조치 등으로 진행됐다.

사진제공 마들역

훈련은 폭발물 테러로부터 고객의 안전과 시설물을 보호하고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로 재난 대응 수행 능력 배양, 상황 발생시 골든 타임 내 신속한 초기 대응으로 피해를 최소화하여 고객안전과 생명보호 및 열차 정시운행 확보, 마들역을 이용하는 지역주민 및 어린이가 훈련 참여로 체험할 수 있게 하여 재난발생 시 개인 행동요령 습득 및 재난대처능력 배양으로 안전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한다.

훈련 후 평가에서 주민대표는 주민이 직접적인 훈련에 참여하여 재난사고에 대비한 대피요령을 실질적으로 습득하게 되었고 119구급대가 도착할 때까지 부상자에게 심폐소생술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면서 적극적으로 임무를 수행하는 과정을 지켜보면서 사고자 응급조치에 현실적으로 도움이 되었다고 했다.

이어 119안전센터장은 소방서에서 화재현장에 투입되는 동안 훈련 참가자들이 초동조치를 잘 해주었고 어린이들과 주민들이 직접 유관기관과 같이 대피훈련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점이 인상 깊었다고 했으며, 태릉서비스안전센터장은 비상상황에 항시 대비할 수 있도록 이번 훈련이 일회성이 아닌 유관기관과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지속적인 훈련으로 승객 및 시민이 안전하게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당부했다.

마들역 관계자는 앞으로 마들역에서는 합동훈련이나 자체 훈련 시에도 주민이나 어린이를 초청하여 함께 훈련하고 구호용품 및 소화기 사용방법 등 응급처치 방법을 교육하고 공유하여 안전문화를 확산하고 승객의 안전사고 예방 및 생명을 지키기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신천지 자봉 서울동부지부 나라사랑 평화나눔 (2019-07-22 14:46:03)
도봉구시설관리공단, 스마일도봉(가칭) kick-off 회의 개최 (2019-07-19 17:15:53)
노원시민대학, 생활 속 민주주...
도봉구, ‘동네 선배가 알려주...
도봉구 어린이청소년의회 정례...
도봉구 ‘언론에 비친 도봉 그...
노원구의회, ‘축제 선진화를 ...
노원구 중계본동 주공6단지 여...
노원구 우리 동네 물놀이 쉼터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