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8월26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공연/전시 > 공연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문화재단 기획공연] 소리꾼 이봉근과 함께하는 김대성 창작음악 연주회
8월 8일 오후 7시 30분, 노원문화예술회관
등록날짜 [ 2019년07월30일 16시27분 ]

소리꾼 이봉근
오는 88, 한국음악을 바탕으로 동서양을 넘나드는 작품세계를 구축한 작곡가 김대성과 젊은 소리꾼 이봉근이 다양한 사랑의 감정을 노래한다. 노원문화재단(이사장 김승국)사랑이라는 주제로 노원문화재단 기획공연 소리꾼 이봉근과 함께하는 김대성 창작음악 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에서 김대성 작곡가는 사랑이라는 주제로 연인 간의 사랑을 노래한 매화산조’, 세월호 참사 이후 어머니의 사랑을 노래한 이별 후등 다양한 사랑의 감정을 담은 작품 열 두 작품을 선보인다. 또한, ‘지나간 아픔 저편(정진권 시)’, ‘이별을 위한 인연(김대성 시)’, ‘나그네(김승국 시)’ 등이 초연한다.

특히, 많은 사랑을 받았던 김대성 작곡가의 매화산조’, ‘다랑쉬’, ‘삶의 불꽃도 개작해 초연한다. 가야금과 타악을 위한 독주곡인 매화산조는 매화나무 아래서 만난 남녀의 애틋한 사랑을 표현한 곡으로 가야금 독주에 타악 반주를 더했다. 제주에 있는 다랑쉬 오름에서 이름을 따온 곡인 다랑쉬는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을 표현함과 동시에 다랑쉬에서 벌어졌던 제주 4.3항쟁의 슬픈 역사를 위로하는 마음을 담았다. 마지막으로, ‘삶의 불꽃은 동해안 별신굿 장단 중 드렁갱이장단을 바탕으로 작곡한 곡으로 바이올린과 첼로를 사용해 서양의 어법을 적극 수용했다. 이 곡은 신명나는 장단으로 연주회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작곡가 김대성은 1991년부터 민요, 풍물, 무속음악 등 한국음악을 바탕으로 관현악곡, 협주곡, 오페라, 뮤지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작품 활동을 펼치고 있다. 뮤지컬 아리랑’, 발레 명성황후등의 음악을 작곡했다.

소리꾼 이봉근은 전통음악과 대중음악의 장르를 넘나들며 국악을 현대적인 감성으로 재해석한 공연을 선보여 KBS 2TV ‘불후의 명곡에서 연속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공연에서는 전통적인 판소리 어법과는 다른 서양식 기법을 더한 창작곡을 선보여 소리꾼 이봉근의 새로운 매력을 엿볼 수 있을 것이다.

김대성 작곡가는 실험정신이 충만한 소리꾼 이봉근이 이번 창작곡들을 어떻게 소화할지 기대되고 설렌다다양한 사랑의 감정을 노래하는 만큼 많은 관객들이 공감하고, 공연을 즐겼으면 한다고 전했다.

노원문화재단 기획공연 <소리꾼 이봉근과 함께하는 김대성 창작음악 연주회>는 전석 10,000원이며, 노원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에서 예매할 수 있다.
이경충 기자 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플랫폼창동61 2019 하반기 기획공연 라인업은 (2019-08-05 11:32:28)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배리어프리 소리극 “옥이”공연 (2019-07-30 15:53:26)
서울준법지원센터, 교사 멘토링...
[기고] 청렴은 작은 실천으로부...
발달장애인 여름휴가 노원교육...
서울시의회 제289회 임시회 개...
강북소방서, 차량 화재 초기 진...
노원시민대학 생활 속 민주시민...
서울병무청, 보호관찰청소년 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