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9월22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동네 선배가 알려주는 진짜 진로 컨설팅’
청년벤처 멘토 - 예비창업 멘티 매칭 프로그램
등록날짜 [ 2019년08월21일 15시42분 ]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지역의 청년벤처를 발굴·네트워킹하고, 서로 간 협업을 통해 지역 경제의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자 멘토-멘티 매칭 프로그램 동네 선배가 알려주는 진짜 진로 컨설팅을 운영한다.

사진제공 도봉구청

이번 프로그램은 실제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각 분야의 청년벤처 사업자들을 멘티들과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실제 업무현장에서의 다양한 사례를 직접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구는 특히 청년 창업자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요식업, 독립서점, 배우·예술가, 미디어·영상, 제품제작·편집숍운영, 출판·1인 출판, 문화기획·예술교육, 도시재생·인테리어, 디자인 분야의 현직 전문가를 멘토로 선정했다.

각 분야별로 1명의 멘토당 3명 내외의 멘티가 배정되어 보다 솔직한 창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구성했다.

창업 상담이 필요한 청년(19~39)이면 누구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을 하면 멘토가 직접 연락해 컨설팅 일정을 잡게 된다. 신청은 신청링크(https://forms.gle/Wh8fcUoEu5z64WiM8)를 통해 하면 된다.

구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멘토와 멘티의 연결고리를 제공하고, 일회성 만남이 아닌 지속적으로 관계 유지로 예비 청년창업자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상담을 도울 예정이다.

구는 기존에 진행해온 멘토의 강의중심 프로그램이 아닌, 각 분야에서 현재 활동하고 있는 멘토와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직접 만나 현실적인 고민을 직접 묻고, 상담을 받을 수 있어 청년 창업자들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선배 창업자들로부터 생생하게 듣고 배울 수 있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의 청년들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창업으로 확장시켜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백운전통시장 인정 및 상인회 등록 기념식’ 개최 (2019-08-26 10:48:50)
김세영 법무사의 상가건물임대차보호법 알기 쉬운 해설 [제4회] (2019-08-20 09:54:03)
도봉구의회, 제290회 임시회 개...
도봉구의회 홍국표 부의장, 창...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
도봉구, 2019년 자활근로 참여...
도봉구-초록우산어린이재단, 차...
서울병무청, 한국폴리텍Ⅰ대학...
도봉문화원, “하루의 일상, 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