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5월25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생활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소상공인 지원 위한 노원사랑상품권 발행
등록날짜 [ 2020년03월23일 16시31분 ]
30억원 규모, 10~7% 할인 판매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가능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신종 코로나19여파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경영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노원사랑 상품권'을 발행한다고 밝혔다.
노원사랑 상품권은 노원관내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한 지역 모바일 상품권으로 총 30억원을 발행한다. 상품권은 1만원, 5만원, 10만원 등 세 종류로 1인당 월 100만원까지 구매가 가능하다.
구는 상품권 발행을 기념해 발행량의 20%인 6억원 소진 시까지는 10%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며, 이후에는 7%의 할인율이 적용된다.

상품권 구매는 스마트폰 모바일 앱을 이용하면 된다. 상품권 전용 앱인 ▲쿠콘 체크페이 ▲머니트리 ▶비즈플레이 ▶농협 올원뱅크 ▶경남은행 투유뱅크 ▶부산은행 썸뱅크 ▶대구은행 IM샵 ▶광주은행 개인뱅킹 ▶전북은행 뉴스마트뱅킹 중 하나를 설치해, 본인 인증을 거쳐서 결제계좌를 등록해 사용하면 된다. 

상품권 사용은 제로페이 결제방식과 동일하다. 스마트폰 간편 결제 앱을 통해 제로페이 가맹점의 QR코드를 촬영한 후 금액을 입력하여 결제하거나, 스마트폰에 생성된 QR코드를 가맹점에 제시하면 가맹점 리더기로 QR코드를 스캔해 결제한다. 
상품권은 노원구 소재 제로페이 가맹점인 학원, 음식점, 약국, 편의점 등 7000여 개소에서 사용 가능하다. 가맹점 현황은 제로페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만, 상품권은 소상공인 매출 증대 등 지역경제 활성화 취지에 따라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할인마트와 사치․향락 업종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또한 상품권 사용 주민은 연말정산 30% 소득공제 혜택을, 가맹점 소상공인은 결제 수수료를 전액 면제 받는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이번 노원사랑상품권 발행으로 소비촉진뿐만 아니라 소상공인 매출도 증대하는 등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이경충 기자 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 지방세 불복 돕는 세무대리인단 구성 (2020-03-23 16:34:34)
54만 노원구민 자전거보험 가입 완료 (2020-03-23 15:01:57)
도봉구의회, 제296회 임시회 폐...
강북구의회, 효자·효부 및 선...
강북구의회, 의정역량 교육 통...
강북구의회 유인애 부의장, 번1...
도봉소방서, ‘보이는 소화기’...
도봉구의회 홍국표 부의장, 둘...
도봉구, 코로나19 나눔···5,...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