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9월2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전국 최초 ‘교회 온라인 예배’ 지원
코로나19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교회 온라인예배를 지원합니다!
등록날짜 [ 2020년03월27일 20시27분 ]

코로나19 사태로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이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전국 최초로 도봉구(구청장 이동진)온라인 예배실이 개설됐다.

구는 코로나19 집단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326일부터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교회들이 온라인예배를 할 수 있도록 직접 지원해 준다.

사진제공 도봉구

현재 도봉구에는 258개의 교회가 있다. 이중 교회 43곳은 코로나19 집단감염을 막기 위해 예배를 전면 중단했으며, 교회 118곳은 온라인 예배로 대체하고 있다.

지난 2월에 구는 지역 내 종교단체와 긴급 간담회를 열어 다중이 모이는 집회 대신 영상예배(온라인)로 대체하는 방안 검토를 적극 요청한 바 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지역 내 대부분의 교회가 온라인 예배로 전환하고 있지만 일부 소규모 교회에서는 인터넷이 설치되어 있지 않거나 영상매체 조작의 어려움 등으로 온라인 예배를 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구는 작은 교회를 대상으로 쉽게 운영할 수 있는 온라인 예배방법을 교육하고 있으며
, 구청 구민청에 온라인 예배당을 만들어 실시간 온라인 예배와 녹화 예배를 할 수 있도록 영상장비와 촬영기술 등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외에도 구는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일환으로 325일부터 31일까지 노래방연합회의 자발적인 참여로 노래연습장 운영을 중단하고 있으며, 몸은 멀리 두되 마음의 거리만은 가까이 하자는 마음의 거리 좁히기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코로나19 조기 종식을 위해 온라인 예배 등 사회적 거리 두기 운동에 참여해 주신 종교계에 감사드리며, 온라인 예배 영상 기술지원과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총체적인 방역활동 등을 통해 하루 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도록 총력을 쏟겠다.”고 밝혔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모든 공동주택 엘리베이터에 향균필름 배부 (2020-03-30 07:10:11)
도봉구, ‘산불 예방 블랙박스’ 설치···산불방지 총력 (2020-03-27 20:25:48)
서울지방병무청장, 모범 사회복...
노원구 시각예술의 현재와 미래...
서울북부고용센터 제공 9월 넷...
병무청 제9회 대한민국 지식대...
노원구립도서관 독서의 달 맞아...
미국 노스웨스턴대 한국동문회 ...
<노원문화재단 9월 기획공연...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