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7월05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어르신·청소년 시설’ 새단장에 나서다
임시 휴관 중 게이트볼장, 청소년시설 새 단장
등록날짜 [ 2020년04월08일 11시04분 ]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코로나19 사태로 임시휴관 중인 어르신 시설과 청소년 시설의 새 단장에 나섰다.

구는 지난 25일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구에서 운영하는 복지, 문화, 체육시설 등 다중이용시설 80여 개소 운영을 전면 중단했다.

이에 따라 구는 임시휴관중인 지난 2월에 어르신들이 궂은 날씨와 동절기에도 게이트볼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다락원체육공원의 야외 게이트볼장 측면에 전동식 개폐시설을 설치완료했다.

쌍문동청소년문화의집 LED등 교체모습 (도봉구 제공)


특히
, 이번에 설치한 가림막은 10년 이상 내구성을 가진 막구조 재질로 튼튼하며, 전동식 방법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작동 할 수 있다.


또한 다락원체육공원 게이트볼장은 조명
, 음향시설 등 각종 부대시설과 편의시설을 두루 갖추고있으며, 이번 측면 전동식 가림막 장치 설치로 동절기와 궂은 날씨에도 이용이 가능한 전천후 게이트볼장이 되었다.

이뿐 아니라, 구는 청소년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시설을 이용 할 수 있도록, 지난 2월부터 휴관중인 4개의 구립 청소년시설의 대대적인 시설 보수에 들어갔다.


구는 청소년시설의 환경 개선과 노후 된 시설 보수를 위해
, 올해 구비 1억원과 서울시 특별교부금 3억원을 확보했다.

구는 현재 쌍문동청소년문화의집 창동청소년문화의집 쌍문동청소년랜드 도봉청소년누리터 위드 등 4개의 청소년 시설을 운영 중이며, 임시 휴관중에 청소년의 욕구와 눈높이에 맞게 시설개선 공사를 추진 중이다.


지난
2월부터 진행 중인 이번 공사는 노후된 샤워실과 간판보수 석면데크 제거 및 연습실 방음문 설치 화재방송시스템 교체 LED 등 교체 외부마감재 교체공사 등 시설물 개선 공사와 환경 정비를 진행 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들이 유휴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소규모 연습실과 힐링 놀이터, 옥상정원 등을 조성하고 있다. 구는 이용자들의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임시휴관중인 3월말까지 대부분의 공사를 끝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 다락원체육공원 게이트볼장 측면 가림막 설치와 청소년시설 개선 사업으로 어르신들과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다양한 문화·체육활동을 지원하며, 편안한 휴식공간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지방병무청장 악기 연주로 재능 기부한 사회복무요원 표창 (2020-04-09 16:26:18)
서울병무청, 병역판정검사 오는 17일까지 중단 (2020-04-07 15:36:00)
강북구의회 이백균 의장, 이상...
도봉소방서, 도봉119안전센터 ...
도봉구시설관리공단 온라인 정...
도봉구, 장애인식개선 공모전 ...
서울병무청, 2001년생 올해 현...
강북경찰서, 전통시장 주변도로...
창동종합사회복지관, 한국마사...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