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9월21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내 고장 알기’ 청소년 환경탐사단 모집
하천, 대기, 쓰레기, 교통(보행 및 복지환경 포함), 기후변화대응 5개 분야 환경탐사 진행
등록날짜 [ 2020년08월07일 14시33분 ]

도봉구(구청장 이동진)811일까지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9차 내 고장 알기 청소년 환경탐사단을 모집한다.

내 고장 알기 청소년 환경탐사단활동은 올해로 29회를 맞이하는 도봉구 대표적인 환경 향토문화이다. 청소년이 직접 내가 살고 있는 동네의 각종 환경 현황을 조사하고 체험하며, 올바른 환경 가치관을 키우고 환경의 소중함을 몸소 느낄 수 있는 활동이다.

사진제공 도봉구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환경탐사단 활동은 1992년부터 시작해 해마다 실시해왔다. 그동안 환경교육 활동으로 환경부 그린시티상(국무총리상)’ 수상과 유네스코 ESD 지속가능발전 세대이음 기후변화대응 교육공식프로젝트로 인증 받았다.

청소년 환경탐사단은 구내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그룹(동아리)별 모집한다. 활동기간은 8월부터 11월까지다.

활동프로그램은 중랑천우이천무수골도봉천 등 4개 하천의 수질상태 및 지표 생물조사를 진행하는 하천탐사음식물쓰레기처리장을 견학하는 쓰레기 탐사횡단보도 및 인도 보행 편의시설, 도로 보행 불편사항 조사 등의 교통-보행환경탐사등 청소년들이 직접 체험하며 능동적으로 참여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탐사 유경험자로 선발구성된 학부모 지도자가 매회 동행해 인솔교육을 돕는다.

특히, 올해는 참가자들이 기후변화대응에 대한 인식제고를 할 수 있도록 기후변화대응분야를 추가했다. 에너지절약 노하우알기(에코마일리지 가입 등)와 도봉구 다락원 햇빛발전소 태양광시설을 견학해보는 시간도 마련했다.

참여 학생 전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과 봉사활동 시간이 인정된다. 우수활동 학생에게는 구청장 명의의 표창장도 수여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 환경탐사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내 고장 주인의식을 갖고 환경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라며, 청소년 환경탐사 활동 결과는 향후 구정에 반영해 우리구 기후변화 대응과 지속가능발전 추진을 위해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코로나를 이기는 고2의 수학공부법 (2020-08-11 11:35:50)
도봉구, 가족과 함께 ‘온라인 직업체험’ (2020-08-06 09:49:20)
도봉구의회, 제 300회 임시회 ...
도봉구의회 행정기획위원회, 환...
도봉구 보훈단체, 아이들 위해 ...
구본승 강북구의원 대표발의, ...
추석맞이 ‘도봉사랑상품권’ 3...
이동진 도봉구청장, 추석 앞두...
도봉구, 북한산국립공원과 함께...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