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10월26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시의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시 경계선지능인 평생교육 지원한다
등록날짜 [ 2020년09월23일 11시47분 ]
서울시의회 채유미 의원.


서울시의회 채유미 의원 제안
전국 최초로 지원 조례 가결

서울시의회(의장 김인호)는 제297회 임시회에서 채유미 의원(더민주, 노원5)이 발의한 󰡐서울시 경계지능인 평생교육 지원 조례안󰡑을 원안 가결했다.
조례안을 발의한 채유미 의원은 "전국 최초로 경계선지능인 지원 관련 조례안이 통과되어 감회가 새롭다"며 "이번 서울시 조례안을 계기로 각 시․도에서도 경계선지능인에 대한 관심을 가져주길 바라며, 국회에서도 관련 법안이 나와 경계선지능인을 지원 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계선지능인 이란 지적장애(IQ70이하)에 해당하지 않지만 평균지능에 도달하지 못하는 인지능력으로 인해 소속되어 있는 사회에 적응하지 못하여 지원과 보호가 필요한 자를 말한다.
조례안은 서울시에 거주하고 있는 경계선지능인들을 위한 평생교육 방안이 마련되어 있지 않아 서울시가 이들에 대한 관심과 지원방안을 마련하도록 근거규정을 마련하는 것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시장의 책무 ▶경계선지능인 평생교육 지원계획의 수립 ▶경계선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센터 ▶지원 사업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
채 의원은 "경계선지능인은 현재 사회적으로 사각지대에 놓여 있어 사회취약계층으로 전락할 우려가 높은 그룹이다. 앞으로 임기동안 경계선지능인을 위한 여러 정책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채유미 의원은 경계선지능인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국회와 서울시의회에서 열린 경계선지능인에 대한 토론회 참석, 서울시동북권 NPO지원센터와 간담회를 가졌고, 현재 서울시의회에서 '서울시 경계선지능 아동․청소년 실태조사 및 개선방안 연구'에 대한 연구용역도 진행 중에 있는 등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경충 기자 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대변인 최선 의원 임명 (2020-10-13 13:23:42)
경춘선 숲길 화랑대철도공원 도시공원위 심의 통과 (2020-09-23 10:47:14)
노원문화재단 <노원 now&new...
2020 노원50플러스센터 일자리...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란?
도봉구, 23일 ‘온라인 도봉 평...
도봉구, 비대면 서울형집중사례...
이동진 도봉구청장, 2021년 주...
북부교육지원청, ‘찾아가는’...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