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12월03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생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한글날 맞아 원당샘 공원서 제11회 도봉 한글잔치 연다
정의공주 묘역 인근 방학동 원당샘 공원서 열리는 도봉구 대표 지역 축제
등록날짜 [ 2022년10월06일 10시08분 ]
 
사진제공 도봉구

도봉구(구청장 오언석) 도봉문화원은 한글날인 2022년 10월 9일 방학동 원당샘공원 일대에서 「제11회 도봉 한글잔치」를 개최한다. 
도봉구 방학동에는 세종대왕의 한글 창제를 도운 ‘정의공주’의 묘역이 있다. 이에 구는 정의공주를 기리고 한글의 소중함을 알리고자 매년 한글잔치를 원당샘 공원에서 열고 있다. 올해로 벌써 열한 번째를 맞은 ‘도봉 한글잔치’는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도봉구의 대표적인 지역 문화 축제로 자리잡았다.
이번 한글잔치는 10월 6일 한글의 역사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한글연보전’을 시작으로 막을 올린다.
본 행사 날인 10월 9일에는 여러 프로그램이 지역주민을 찾아간다. 유치부부터 초중고등부, 일반부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는 도봉글짓기, 그림그리기 대회와 ‘도봉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 창작소리그룹 ‘사단, 나쏘’의 공연 등이 준비돼 있다.
특히 한글잔치를 맞아 처음 공개되는 주제공연 쇼케이스 「한남서림: 훈민정음 미스터리」가 주목할 만하다. (사)한국연극협회 도봉지부의 창단 공연인 ‘한남서림’은 훈민정음 해례본이 도봉구에서 출토되었을 때 벌어질 가상의 에피소드를 풀어냈다.
주제공연 「한남서림: 훈민정음 미스터리」는 10월 13일 오후 7시 30분과 10월 14일 오후 4시 30분, 총 두 차례에 걸쳐 도봉구민회관 소공연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전시마당에서는 향토작가시화전, 우리말가훈전을 통해 한글의 아름다움에 한껏 취해볼 수 있다. 체험부스와 놀이마당에서는 ▶태극기 그려보기 ▶옛날서책 만들기 ▶훈민정음 해례본 탁본체험 ▶정의공주의 캐릭터를 담은 한글 타투 ▶1년 뒤에 받아보는 느린 우체통 ▶지역 문화예술인들의 장터 등이 펼쳐진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도봉 한글잔치는 지역주민, 지역문화예술인, 지역문화기관이 함께 어울리는 장이다. 지역주민과 함께 성장해 온 우리 구의 대표 축제 도봉 한글잔치를 통해 한글의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다시 한번 느끼고, 정의공주의 역사를 널리 알릴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도봉 한글잔치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도봉문화원 홈페이지나 도봉문화원 사무국(02-905-4026)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도봉산 숲속에서 ‘방과후 캠핑’ 「도봉 초등캠퍼」 진행 (2022-10-13 14:48:03)
도봉구, 청년 아티스트들이 만드는 음악 축제 「OPCD WEEK」 15일 개최 (2022-10-05 21:45:12)
서울지방병무청 2023년 사회복...
홍국표 시의원, 도봉구 양말산...
박석 시의원 “쾌적·안전 환...
도봉구 평화문화진지, 시민참여...
도봉구 창4동, 북서울신협 ‘온...
도봉구, 한파특보 시 한파 취약...
오언석 도봉구청장, OPCD 소속...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