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9월26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플러스 > 따뜻한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드림스타트, 가족화합 「1박2일 가족힐링캠프」 진행
‘힐링 숲체험’, ‘레일바이크 타기’, 가족 레크리에이션 등 가족 간 소통의 기회와 체험교육의 시간 가져
등록날짜 [ 2023년05월30일 16시39분 ]
 
사진제공 도봉구
도봉구(구청장 오원석) 드림스타트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5월 19일부터 20일까지 1박 2일간 강원도 춘천에서 드림스타트 가족 50명과 함께 ‘드림가족 힐링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평소 가족 여행 기회가 부족한 드림스타트 가정에 도심을 떠나 자연 속에서 가족 간 소통하고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캠프 첫날에는 초록으로 뒤덮인 수목원 숲길을 산책하는 ‘힐링 숲체험’ 싱그러운 느티나무터널을 지나 북한강 철교를 횡단하는 ‘레일바이크 타기’, 가족 간 소통과 화목증진을 위한 ‘레크리에이션’을 진행했다.
둘째 날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만날 수 있는 ‘애니메이션 박물관’과 로봇 댄스 관람 및 드론 비행 조종을 할 수 있는 ‘토이 로봇관’을 찾아 부모와 함께 체험하고 서로를 더 알아보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캠프에 참가한 드림스타트 아동 어머니는 “아이와 함께하는 1박2일 여행은 쉽지 않은데 드림스타트에서 가족과 함께 떠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 아이와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어 행복했다”며 소감을 전했다.
드림스타트 아동은 “이번 캠프를 통해 가족뿐 아니라 새로운 친구들과 함께 게임도 하고 산책도 하며 친해질 수 있어 즐거웠다. 이런 기회가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1박2일 가족힐링캠프를 통해 바쁜 일상을 벗어나 가족 모두가 자연 속에서 힐링하며 서로 공감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길 바란다. 앞으로도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더욱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봉구 드림스타트는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어르신~, 비용 걱정말고 장수사진 찍으세요!” (2023-06-05 19:32:53)
도봉구 방학1동 자원봉사캠프, 지역 어르신과 함께 반찬 나눔 봉사활동 펼쳐 (2023-05-26 15:23:20)
강혜란 도봉구의원, 추석맞이 ...
강혜란 도봉구의원, 청춘만세 ...
더 밝게, 더 오래~ LED등으로 ...
‘외나무 다리에서 만났네......
도봉구의회 ‘도봉구 재건축·...
노원수학문화관, 어르신 평생학...
오기형 의원, 도봉서원 중건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