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9월26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생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출범 50주년 기념 둘리뮤지엄 놀이·체험시설 재단장
옥상 야외정원, 3층 드림스테이지에 어린이·가족을 위한 문화공간 확대
등록날짜 [ 2023년06월10일 12시57분 ]
 

사진제공 도봉구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도봉구 출범 50주년을 기념해 둘리뮤지엄 내 놀이시설과 체험시설 등을 확대 및 재단장한다고 밝혔다.

둘리뮤지엄은 올해 하반기부터 공간을 재구성하여 내년까지 단계별로 조성한다. 올해는 옥상 야외정원과 3층 드림스테이지를 중점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을 확대한다.

먼저 옥상의 야외정원은 안전장치를 보강해 '창작 놀이터'로 구성한다. 둘리 이미지를 활용하여 어린이의 신체적 발달에 적합한 각종 체험물을 설치한다.

3층 드림스테이지는 계절·미세먼지와 관계없이 어린이들이 실내에서 안심하고 뛰어놀 수 있는 놀이 공간으로 구성한다. 둘리 스토리와 연계하여 어린이의 상상력을 발달시킬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또한, 한편에는 무인 음료 판매기, 나눔서가 등을 설치해 가족들이 함께 쉬며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을 마련한다.

구는 둘리뮤지엄의 주된 이용층이 어린이인 만큼 안전을 우선해 재구성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올해 2월부터 둘리뮤지엄의 구조 안전성 용역을 추진했으며 건축물 구조기준에 따른 적재하중을 진단했다. 이에 따라 수용 인원 및 구조물 등을 면밀히 검토해 아이들이 안전하게 놀이시설을 즐기도록 조성할 예정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앞으로 구민과 이용객의 의견을 반영해 둘리뮤지엄을 지속 개선해 나갈 예정이라며,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구성하여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서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도봉구는 도봉구 창사 50주년과 둘리 캐릭터 탄생 40주년을 기념하여 8월 중 도봉구민회관 하모니홀에서 아기공룡둘리: 얼음별 대모험영화를 상영한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영화 상영 전에는 축하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세부 일정 및 자세한 사항은 7월부터 둘리뮤지엄 홈페이지(https://www.doolymuseum.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도봉기적의도서관, 「알폰스 오베리 50주년 기념전」 개최 (2023-06-15 18:31:46)
도봉구보건소, 구강인형극 ‘꿈속나라 설탕마을’로 우리아이 구강보건 관심 높여 (2023-06-10 12:55:28)
강혜란 도봉구의원, 추석맞이 ...
강혜란 도봉구의원, 청춘만세 ...
더 밝게, 더 오래~ LED등으로 ...
‘외나무 다리에서 만났네......
도봉구의회 ‘도봉구 재건축·...
노원수학문화관, 어르신 평생학...
오기형 의원, 도봉서원 중건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