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9월26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구의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혜란 구의원 5분 발언 "구립 도서관 내 이념 편향적 도서 비치, 개선해야 "
등록날짜 [ 2023년06월10일 13시59분 ]
 

사진제공 도봉구의회

도봉구의회 강혜란 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은 지난 8일 열린 제327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구립 도서관 내 이념 편향적 도서 비치 관련 에 대한 5분 발언을 펼쳤다.

강혜란 의원은 구립도서관이 도봉구민의 알 권리를 제대로 보장하고 있는지 묻고 싶다고 말문을 열고,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남녀노소 상관없이 역대 대통령들은 누가 있는지, 대통령마다 주요 업적은 무엇인지 명확하게 알 수 있어야 한다. 그리고 그 역할을 하는 곳이 저는 구립도서관이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이어 구립도서관은 공공재로서 좌, 우 이념 편향적이지 않게 도서를 비치하여야 하는데 최근 도봉구통합도서관에서 역대 대통령 순으로 도서를 검색한 결과, 균형적이지 않고 너무나 이념 편향적으로 도서가 비치되어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고 밝히고 검색 권수를 밝혔다.

강혜란 의원은 역대 대통령 순으로 도서 제목을 검색해 보면, 보수정당 출신 대통령은 평균적으로 20권정도의 책이 구비가 되어있고 진보정당 관련 대통령은 평균 152권정도 책이 구비가 되어 있다. , 보수 정당 출신 대통령 도서들의 제목을 살펴보면 '박근혜의 권력 중독’ '개와 늑대와 검찰의 시간 : 윤석열과 검찰주의자들' 과 같이 대부분 부정적인 분위기의 도서들로 이루어져 있다.”고 설명했다.

강 의원은 이렇게 이념 편향적인 도서들이 비치되어있는 구립도서관은 주민들에게 가치 편향적인 사고를 가지게 만들고 사회적 갈등을 유발 시킬 수 있다지금부터라도 구비로 운영되는 구립도서관의 도서들에 대해 합리적인 관리가 필요하며 도서관의 도서들이 한 쪽 진영으로 기울어지지 않도록 개선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의회 9일부터 제279회 정례회 일정에 들어가 (2023-06-12 13:59:30)
고금숙 구의원 5분 발언 "세수 감소에 미리 대비해 건전 재정 운용해야" (2023-06-10 13:58:42)
강혜란 도봉구의원, 추석맞이 ...
강혜란 도봉구의원, 청춘만세 ...
더 밝게, 더 오래~ LED등으로 ...
‘외나무 다리에서 만났네......
도봉구의회 ‘도봉구 재건축·...
노원수학문화관, 어르신 평생학...
오기형 의원, 도봉서원 중건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