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11월29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청소년의 목소리로 미래교육 열다…도봉구, 미래세대 위한 특화사업 추진
지역 내 청소년 의견 반영한 「2023 서울미래교육지구 도봉구 특화사업」 오는 10월부터 실시
등록날짜 [ 2023년09월22일 10시58분 ]
 
사진제공 도봉구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도봉미래교육 강화를 위한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서울시 교육청과 협력해 ‘2023 서울미래교육지구 도봉구 특화사업’을 추진한다.
도봉구 교육특화사업은 도봉구 지역 특성을 바탕으로 미래대응 역량을 강화하는 새로운 형태의 교육 시스템 구축 사업으로 지역 내 청소년들의 의견이 적극 반영됐다.
구는 도봉구 교육 관련 주체들의 직접적인 의견 청취를 위해 지난 7월 14일 ‘2023 도봉교육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는 지역 내 학부모, 교사, 청소년, 기관 관계자 등이 참여해 도봉구 교육정책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포럼은 진로·직업 체험수업 및 공간 확대, 초등 고학년 방과후 활성화, 미래인재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지원 강화 등의 주제별 토론으로 진행됐으며, ▶대단한 투어 ▶6학년 우리반 졸업영상 만들기 ▶학교로 찾아가는 AI캠퍼스가 도봉구 교육특화사업으로 발굴됐다.
먼저 ‘대단한 투어’는 대학탐방을 통해, 단단한 동기를 얻어, 한계를 뛰어넘는 멘토링 사업의 줄임말로 지역 내 고등학생들의 진로진학 동기부여 프로그램이다. 오는 10월 28일 서울 소재 대학교를 탐방하며 대학생 멘토들로부터 대학 학과정보와 입시준비를 위한 맞춤형 진학 정보들을 습득한다.
졸업을 앞둔 초등학교 6학년 학급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6학년 우리반 졸업영상 만들기’는 졸업 영상 제작을 통해 의사소통, 팀워크, 책임감 등 아이들의 미래역량을 강화하는 방과후 프로그램이다. 기획부터 연출, 영상촬영, 편집까지 전 과정에 학생들이 참여하며 구는 영상제작 전문강사를 파견해 졸업식에서 상영될 수 있도록 돕는다.
끝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AI캠퍼스’는 AI의 원리를 이해하고 창의적 활용을 돕는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이다. 지역 내 초등학생 4~6학년 학급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오는 10월부터 학교‧학급별로 신청을 받아 운영될 예정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도봉구 교육특화사업 운영으로 도봉구 어린이‧청소년들이 미래사회에 걸맞은 역량과 인성을 갖출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교육청과 협력해 도봉구 어린이‧청소년들의 미래역량에 대한 다양한 교육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더 밝게, 더 오래~ LED등으로 전면 교체한 초안산 배드민턴장, 21일 개장 (2023-09-22 19:50:01)
도봉구, 친환경보일러로 교체하고 10만 원 지원받자! (2023-09-21 20:46:48)
‘2023년 서울의 10대 뉴스’ ...
도봉구 파크골프협회, 도봉구...
도봉구사회복지협의회, 1인 청...
도봉구민회관 2024년 1/4분기 ...
도봉구의회, 의원 연구단체 ‘...
도봉구, ‘창동 클리너스’로 ...
도봉구, 장기요양기관 안전사고...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