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7월24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시의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제11대 후반기 지도부 선출
등록날짜 [ 2024년06월21일 14시48분 ]
부의장 후보 김인제 시의원, 원내대표 성흠제 시의원 확정




김인제 부의장 후보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선거관리위원장 김기덕 시의원, 마포4)은 6월 19일 오후 의원총회에서 제11대 서울시의회 후반기를 이끌어 갈 부의장 후보자 및 대표의원을 확정했다. 

더불어민주당 부의장 후보로는 ‘가치와 정책을 중심으로 상식과 원칙이 통하는 의회 구현’ 등을 주요 공약으로 제시한 김인제 시의원(구로2)이 선출됐다. 김 의원은 3선의 의정을 통해 보여준 정무감각과 추진력이 장점이다. 특히 주요 이슈마다 균형잡힌 시각과 수평적 리더십으로 더불어민주당의 방향을 제시하면서 당내 의원들이 귀감이 되었다는 평가다.
제9대 서울시의회에 입성, 원내대표를 맡았던 김 시의원은 제10대 서울시의회에서는 전반기 도시계획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한 바 있다. 오는 6월 25일 열리는 본회의에서 전체의원 투표를 통해 당선이 최종 확정된다. 

성흠제 대표의원 후보
후반기 더불어민주당을 이끌 신임 대표의원에는 ‘강한 추진력으로 민주당의 서울탈환’을 전면에 내세우며 대표실의 정책 기능 확대와 전폭적인 의정활동 지원을 약속한 성
흠제 시의원(은평1)이 당선됐다. 은평구의회 의장 출신으로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전문위원, 재선의원으로 제10대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장을 역임했다. 

‘민주주의 수호와 민생중심 의회구현’은 부의장 후보자와 원내대표의 공통된 공약이다. 더불어민주당 신임 지도부는 민주주의에 역행하는 국민의힘의 독주에 제동을 걸고, 민생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입을 모았다.

이번 선거를 주관한 김기덕 선거관리위원장은 ‘활발한 소통과 상호존중을 통해 원팀 민주당의 위상을 제고하고, 서울시민의 든든한 민생동반자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이끌어 줄 것’을 새 지도부에 당부했다. 이경충 기자 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국민의힘 후반기 대표의원 및 의장․부의장 후보자 선출 (2024-06-21 14:58:27)
소영철 서울시의원, 2024년 우수의정대상 수상 (2024-06-21 14:36:10)
도봉구, 공영주차장 15곳에 ‘...
도봉구, 무연고 어르신 세상 떠...
도봉구, 동북4구 재난폐기물 발...
도봉구, 돌봄SOS 돌봄서비스 제...
북부교육지원청‘키움센터와 지...
도봉공단, 2024년 상반기 신입...
서울장학재단, <서울희망 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