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1월29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 격무부서에 근무평정 우대
노원구청 최고 격무부서는 공동주택지원과 민원조정팀
등록날짜 [ 2018년08월20일 14시33분 ]



민선7기의 새로운 출범에 발맞춰 노원구는 격무부서에서 열심히 일하는 직원이 우대받고 합리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는 직위공모제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구는 지난 710일부터 13일까지 전 직원을 대상으로 민선7기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격무·선호부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1486명 중 450(30.6%)이 참여한 설문조사에서 최고 격무부서로 공동주택지원과 민원조정팀이 선정됐으며 건설관리과 가로개선팀, 교통지도과 주차지도팀의 순이었다.

노원구에는 202,121세대가 살고 있는데 이중 79.5%160,732세대가 아파트로 이루어져있다. 아파트에는 관리주체와 입주자대표회의가 있는데 많은 단지에서 아파트 관리와 관련한 분쟁이 있다. 이를 조정하는 팀이 민원조정팀으로 관계법령에서 정하고 있지 않은 구청의 권한을 넘어서는 판단 및 해결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격무직위 공모제는 내달 1일 조직개편 후 시행될 예정이다. 격무직위 선정 및 적임자 선발을 위한 위원회도 구성된다. 국별로 격무직위에 대한 추천을 받고 전 직원 설문조사를 통해 격무직위에 대한 순위를 정한 후, 공모를 통해 격무 직위에 신청한 직원들을 대상으로 위원회 심의를 통해 적임자를 선발하게 된다.

구는 격무직위에서 열심히 일한 직원에 대해서는 일정기간 근무평정을 우대하여 어려운 환경에서 열심히 일하는 직원이 우대받는 조직문화를 만들고자 한다.

격무직위에 대한 공모제 시행에 앞서 1차적으로 직원들의 설문조사 결과 격무부서()로 선정된 직원들의 정기 전보 시 희망부서에 우선 배려토록 하고, 격무부서 간 인사이동은 지양하도록 할 예정이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어렵고 힘든 격무 업무에서 묵묵히 일하는 직원들은 어떠한 방식으로도 보상받을 수 있는 조직문화가 조성되기를 희망한다이번 소통과 공감을 기반으로 한 인사제도 시행을 통해 직원들의 사기가 진작되면 구민을 위한 세심한 행정을 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 무더위 취약계층에 냉방물품 보급 (2018-08-20 15:15:53)
노원구, BMW 미진단 차량 71대에 운행중지 명령서 발급 (2018-08-20 14:32:05)
도봉구, ㈜동우개발 초아봉사단...
도봉구, 도봉구어린이집연합회...
도봉구 방학1동, 주민과 함께 ...
도봉구, 복잡한 민원신고 절차 ...
2022 김근태기념도서관 개관 1...
박석 시의원,“서울 빛초롱 축...
도봉구 창동역, 이용자 중심의...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