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1월29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신천지자원봉사단 서울경기동부연합회 의정부에서 벽화 봉사
등록날짜 [ 2022년11월15일 10시31분 ]
[사진=신천지자원봉사단 제공]


신천지자원봉사단 서울경기동부연합회가 지난 9일부터 4일에 걸쳐 의정부시 직곡로에서 “그림으로 소통하는 담벼락이야기” 벽화 봉사를 진행했다. 

5개 지부(서울동부, 구리, 포천, 의정부, 동대문)가 연합해서 진행한 이번 봉사는 높이 약 2미터, 길이 총 38미터 담벼락에 어린왕자를 주제로 그림을 그렸다. 

봉사단 관계자는 “기존에 작업한 벽화 그림을 본 한 주민이 자신의 집에도 그려달라는 요청과 봉사 현장을 지나던 시민의 추가 요청이 더해져 작업 범위가 더 넓어졌다”며 “주민들의 벽화에 대한 반응이 좋고 선한 마음이 느껴져서 좋았다“고 말했다.

벽화 봉사에 지속적으로 참여해왔다는 한 봉사자는 "벽화 봉사는 누구든 관심만 있으면 현장에서도 즉시 참여해 그릴 수 있는 점이 좋다. 또 자신의 동네에 그리니 지날 때마다 뿌듯함을 느낄 수 있다. 지나가는 할머니부터 아이들까지 누구나 동참하고 소통할 수 있는 봉사라서 너무 재미있게 참여하고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벽화 봉사에는 연예인협회회장, 6·25참전유공자회 도봉구지회, 남양주시지회 회원 11명이 참석해 직접 벽화 그리기에 동참했다. 
유공자회 한 회원은 "국민을 위해 나라를 위해 봉사해주어 감사하다. 언제든지 이런 봉사가 있다면 참석할 의향이 있다. 좋은 일 해줘서 감사하다" 고 밝혔다.

한편 봉사 현장에는 다다익선 화분 나눔이 함께 진행돼 벽화 그리기를 구경하던 시민들은 한 손에 화분을 하나씩 들고 돌아갔다. 이경충 기자 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사)지구촌안전연맹 재난예방 체험교육 (2022-11-15 15:04:06)
노원구 중계4동 청지협 고3 수험생 응원나서 (2022-11-11 13:56:46)
도봉구, ㈜동우개발 초아봉사단...
도봉구, 도봉구어린이집연합회...
도봉구 방학1동, 주민과 함께 ...
도봉구, 복잡한 민원신고 절차 ...
2022 김근태기념도서관 개관 1...
박석 시의원,“서울 빛초롱 축...
도봉구 창동역, 이용자 중심의...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