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12월07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시의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박석 시의원, “실효성 있는 공사비 검증제도 운영 방안 찾아야”
안전 확보 위해 공사비에 맞게 시공이 이뤄지는지 관리·감독도 중요
등록날짜 [ 2023년09월20일 16시19분 ]
 
사진제공 도봉구

서울특별시의회 박석 의원(국민의힘, 도봉3)은 지난 11일(월) 제320회 임시회 주택공간위원회 주택정책실 업무보고에서 실효성 있는 공사비 검증제도 운영을 위한 제도 보완을 촉구했다. 
서울시는 지난 3월 SH공사에 공사비 검증 업무를 대행토록 한다는 방침을 발표했으나, 6개월이 흐른 현재까지 SH공사의 공사비 검증 업무 수행을 위한 절차나 인력 관련 방침이 확정되지 않았다.
박 의원은 “공사비 검증제도는 권고사항일 뿐 법정 강제성이 없어 갈등 해결에 큰 도움이 되지 못한다”며 “인허가 권한이 없는 SH공사가 처벌 규정이 없는 공사비 검증 업무를 대행한다면 시공사 협조를 구하기 쉽지 않을 것이다”라고 주장했다.
또한, 박 의원은 정비사업 시공자 선정 조기화로 증가한 과도한 공사비 증액 가능성을 지적하며 서울시의 대책을 점검했다. 
한병용 주택정책실장은 “시공사 선정, 사업계획 승인, 준공 1년 전으로 공사비 협상 시점을 명문화하여 갈등 발생 소지를 줄이고 공공지원자(구청장)의 관리·감독 권한을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공사비 갈등 조정에 서울시가 지속적으로 관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석 의원은 “공사비 검증만큼 공사비에 맞게 시공이 제대로 이뤄지는지 관리·감독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무량판 구조 철근 누락 사태 등으로 추락한 건설산업에 대한 신뢰를 회복하고 시민의 안전을 확보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끝으로, 주민들이 시공사와 공사비 협상 근거로 활용할 수 있는 객관적인 자료를 제공하여 갈등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공사비 검증제도 보완을 주문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김지향 시의원 “서울시 제2의 광장·망원시장 육성한다” (2023-09-27 16:33:47)
서울 택시요금 인상 7개월···업계상황 악화 (2023-09-20 11:34:33)
북부 SAM& 스탬프 에듀투어겨...
도봉 서로돌봄 민관협력 네트...
서울시 ‘우이신설선’ 신규사...
도봉구, 한파 종합대책 점검…...
도봉구, ‘지역 고유자원’ 활...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자”...
도봉청소년오케스트라 2023 송...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