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21년06월21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금주의 인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지역연합 인터뷰] 노원구주민자치협의회 임창식 회장
주민자치위원회 위상강화에 역점 둘 것
등록날짜 [ 2015년11월26일 11시13분 ]

"
뭉게구름이 제 아무리 아름다워도 바람이 없으면 움직이지 못한다고 합니다. 저는 각 동 주민자치위원장들과 소통하고 힘을 모아 마을공동체복원, 보편적 문화복지사업을 통해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구 협의회가 중추적 역할을 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노원구주민자치협의회 신임 회장에 선출된 임창식 공릉2동 주민자치 위원장은 각 동위원장과 힘을 모아 주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주민들의 문화복지 욕구 충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부족한 노원구 예산에 기대기보다는 서울시 공모사업에 적극 참여해 주민참여예산을 유치해 다양한 사업을 펼쳐 나갈 구상을 내놓았다.

우선 경춘선 폐선부지 삼육대~서울여대 중간쯤에 카페와 먹거리장터를 개설해 노인고용창출은 물론 젊은 층에게는 아르바이트를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공릉2동 마을기업으로 만들 계획이다.

이와 함께 현재 법이나 조례, 규칙 등에 주민자치위원회 역할이 구체적으로 규정된 것이 없어 지역사회에서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으나 애매한 위치에 있는 주민자치위원회의 위상을 정립하기 위해 시행규칙에 만이라도 주민자치위원회 역할에 대해 규명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임창식 신임회장은 󰡒복지프로그램의 경우 주민들의 욕구를 누구보다 잘 아는 주민자치위원회가 주도해야하나 현재 조례나 규칙에 동장 중심으로 운영하게 되어 있어 주민자치위원장은 들러리에 불과한 실정󰡓이라며 이를 바로잡기 위한 노력을 펼치겠다고 했다.

임 신임회장은 김성환 구청장이 풀뿌리민주주의에 대해 누구보다 밝은 식견을 갖고 있는 만큼 공무원이 할 수 있는 역할과 민 주도로 채워질 부분에 대해 잘 이해할 것이라는 바람도 나타냈다.

공릉2동 주민자치위원회 특화사업으로 65세 이상 노인들을 대상으로 한 󰡐해피실버 쉼터󰡑를 운영해 친구 사귀기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1주일에 3시간 동주민센터에서 노래와 특강을 들으며 조별 활동을 통해 친구를 사귐으로서 황혼기의 외로움을 달래주겠다는 구상이다.

임창식 신임 회장은 "주민자치위원장들과 소통하고 어려움을 나누며, 주민자치위원회 운영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해결해 나가는 가교역할에 충실 할 것"이라고 협의회 운영방향을 밝혔다.

신임 위원장 취임식은 128일 개최할 예정이다.

새롭게 출발되는 임원진은 사무국장 조필구(상계1) 부회장 이강복(상계5) 송인국(상계9) 감사 강금희(하계1) 간사 김순단(중계4)이다.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물이야기 도봉오케스트라 한수현 단장님) 음악밖에 할 줄 아는 것 없어, 청소년들의 성장 바라보는 것이 마냥 즐거워 (2015-12-24 14:52:20)
[지역연합 인터뷰] 도봉문화정보도서관 한경희 관장 (2015-10-14 16:05:11)
임재하 서울병무청장, 6사단 방...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의원 가족...
영구임대아파트 공동전기료·수...
도봉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UNG...
노원구 "치매 조기검진하고 '데...
도봉구 창4동 지역사회보장협의...
노원경찰서 이륜차 사고예방 홍...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