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8월26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서울시 최초 에너지취약계층 위한 옥상 쿨루프(Cool Roof)’ 시공 완료
기후변화 대비, 건물에너지 사용량 줄여
등록날짜 [ 2017년08월18일 09시39분 ]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에너지취약계층인 어린이들이 주로 이용하는 어린이집 지붕옥상에 도봉구형 흰색지붕 쿨루프(Cool Roof)’를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최초로 시공 완료했다고 밝혔다.

쿨루프(Cool Roof)밝은 색 페인트가 칠해진 옥상’, ‘시원한 지붕을 뜻하는 것으로, 전국 지자체에서 지역 내 기후변화와 관련된 피해를 예방하고자 옥상 색깔만 밝게 바꿔도 건물에너지 사용량을 줄일 수 있는 쿨루프 방수재를 지붕에 칠하는 행사를 하며 알려졌다.

도봉구형 흰색지붕 쿨루프(Cool Roof)'환경부 녹색기술 인증기술을 적용한 것으로 여름철 고온 환경과 겨울철 극저온현상 속에서 장기간에 걸친 방수성능과 고반사 쿨루프 차열성능을 지속적으로 발휘할 수 있어, 어린이들의 냉방병 예방과 온실가스 저감, 도심 열섬현상 완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도봉구형 흰색지붕 쿨루프(Cool Roof)' 시공을 한 도봉2동 어린이집은 시공 후 내부 열기가 전보다 많이 낮아졌고 시공 직후에는 실내온도가 1내려가는 효과를 보게 되었으며, 4동 어린이집 관계자는 옥상 방수 효과뿐만 아니라 쿨루프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며 매우 흡족해 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작년과 올해에 걸친 시공사례를 바탕으로 폭염취약계층과 취약지역의 노후 건물 등에 쿨루프 시공을 확대할 계획임을 밝혔다.

한편 도봉구는 국제적인 패러다임에 발맞추어 도봉환경교실을 쿨루프 시범사업지로 선정하고, 여름철 표면 온도는 10~20, 실내온도는 4~5가량 낮출 수 있음을 확인한 바 있다.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도봉2동 ‘축하드림 문자서비스’ 실시 (2017-08-21 13:59:37)
도봉구‧거리가게 상생과 협력 위해 MOU 체결! (2017-08-17 17:07:40)
노원구 여성일자리 박람회 9월 ...
도봉구시설관리공단 ‘한국서비...
도봉구, 추석맞이 지역 이웃에 ...
도봉구, ‘찾아가는 도봉 교양...
도봉구 ‘백운전통시장 인정 및...
도봉구 ‘2019 도봉산 페스티벌...
노원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