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3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생활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 주택·건물 에너지효율향상 공사비 지원
최대 1500만원까지 융자- 연리 1.45%, 8년 균등분할 상환
등록날짜 [ 2018년08월07일 13시06분 ]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서울시와 함께 에너지 이용 효율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에너지절약설비 설치 시 시민들의 경제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장기·저리로 건물 에너지효율화사업(BRP) 융자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융자 대상은 사용승인일 3년 이상 경과한 주택·건물에서 단열재, 단열창호, LED 조명교체, 고효율 보일러 교체 등 에너지절약설비 설치 공사비 등이다. 주택 1가구당 최대 1,500만원, 건물은 최대 20억원까지 연1.45%(고정금리, 조기상환수수료 없음), 8년 균등분할상환 조건으로 건물은 3년 이내 거치가 가능하다. 건물에너지효율화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경우, 시공계약 체결 후 건물에너지효율화사업 온라인융자시스템에서 12월 8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단, 융자자금 소진 시 조기 종료)
서울시가 매달 한 번 심의를 거쳐 금융기관에 추천하면 융자 심의·추천을 통과한 신청자는 공사를 완료 후 금융기관에서 대출신청 및 심사를 갖고 대출이 확정되면 공사비를 융자받을 수 있다. (단, 융자취급 금융기관의 대출심사 결과에 따라 융자 실행되므로 금융기관 대출부적격자는 융자 추천되었어도 지원이 불가)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건물에너지효율화 사업 추진은 건물 운영비 절감, 건물 수명 연장은 물론 에너지 효율 증가로 온실가스가 감소되는 경제적 효과를 거둘 뿐 아니라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용노동부 서울북부지청 주요 유통업체와 간담회 개최 (2018-08-07 13:08:50)
[이황구 노무칼럼] 접대, 위크숍 등이 근로시간 인지에 대한 판단기준(제71편) (2018-08-07 13:02:11)
김재섭 도봉(갑)예비후보, “...
오언석 도봉구청장, “구민 위...
도봉구,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
도봉구, “상자텃밭으로 나만의...
도봉구, 드림스타트 아동 대상...
대학입시 막막할 땐? 도봉구, ...
도봉구, 정신질환 조기발견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