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5월27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시의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김생환 부의장 교황 축복장 수여 받아
등록날짜 [ 2018년09월18일 10시53분 ]

서울시의회 김생환 부의장(더불어민주당, 노원4)914일 오전 서소문역사공원에서 열린 '천주교 서울 순례길 선포식'에서 교황 축복장을 수여받는 영예를 안았다.

󰡐이날 선포식은 서울시와 서울시의회, 천주교 서울대교구 등이 심혈을 기울여 온 서울 순례길이 아시아 최초로 교황청으로부터 공식 승인을 받아 성지 순례길임을 선포하고 이를 기념하기 위해 열렸다. 󰡐1부 감사 미사를 시작으로 2부에서는 교황청 피지겔라 대주교의 주례로 천주교 서울 순례길이 국제 순례지로 공식 선포됐고, 3부에서는 주한 교황 대사 알프레드 슈에레브 대주교가 프란치스코 교황의 축복장을 수여했다.

이날 서울시의회 김생환 부의장은 천주교 서울 순례길 조성에 기여한 공로로 교황 축복장을 수여 받았다.

김 부의장은 "천주교 서울 순례길은 스페인의 산티아고 순례길과 같은 세계 공식 순례지의 위상을 갖게 되고 서울의 대표적인 문화관광 자원으로 자리매김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명예로운 교황 축복장을 수여 받게 된 것에 굉장한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서울 순례길은 한국 천주교의 시작을 보여주는 '말씀의 길', 천주교 박해의 역사를 간직한 '생명의 길', 대표적인 순교성지들이 포함된 '일치의 길' 3개 구간 총 44.1로 조성됐다.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SH임대주택 경비실 에어컨 내년 상반기 설치 (2018-10-08 14:57:10)
서울시의회 채유미 의원 상계3·4동 재해 현장 찾아 수해 복구 작업 나서 (2018-09-03 17:10:33)
노원구청에서 27~29일 고흥 농...
노원구의회 긴급재난지원금 위...
서울시 일손부족 농촌에 연인원...
<특집> 김세영 법무사의 ...
[이황구 노무칼럼] <긴급편...
노원청소년직업체험센터 특성화...
노원구 학교교육환경 개선 청소...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