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5월21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 겨울철 한파 오면 찜질방에서 따뜻하게
어르신 야간 한파쉼터 운영 - 찜질방 업소와 협약 맺어 운영
등록날짜 [ 2018년12월18일 11시39분 ]
지난 여름 노원구청 대강당에 마련된 '야간 무더위 쉼터'를 찾은 김부겸 장관이 오승록 노원구청장의 설명을 듣고 있다. 노원구는 무더위 쉼터에 이어 올 겨울에는 '야간 한파 쉼터'를 운영한다.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지난여름 무더위 쉼터 운영에 이어 한 겨울 한파에 대비해 '야간 한파 쉼터'를 운영한다.
구는 12일 노원관내 찜질방 업소 대표들과 한파 쉼터 야간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한파 쉼터는 내년 3월 15일까지 운영된다.
이에 따라 한파 특보가 발령되면 주거환경이 열악한 독거노인, 취약계층 노인들은 오후 6시부터 다음날 오전 9시까지 관내 찜질방의 야간 한파 쉼터를 이용할 수 있다. 19개 동주민센터에서는 관내 거주 독거노인 및 고령자들을 사전 조사해 이용자를 선정한다.
한파특보가 발령되면 각 동 주민센터는 취약 노인들에게 전화, 문자 등을 통해 한파 쉼터 이용 신청을 안내하고 한파쉼터 이용 쿠폰을 발행하게 된다. 또한 동 자원봉사캠프 자원봉사자들은 노인들이 쉽게 한파 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정 한파쉼터까지 인솔하는 역할을 맡았다.
구는 한파쉼터에 비상 구급품을 비치하는 한편, 쉼터별로 담당직원을 지정해 지정업소와 긴밀한 연락체계를 구축하는 등 비상상황에도 대비토록 했다.
한파쉼터 권역별 업소는 ▶상계1동 금강산보석사우나(상계1, 8, 9, 10동) ▶상계3·4동 월드해수사우나(상계3·4동) ▶상계5동 궁전보석불가마사우나(상계2, 5, 9동) ▶상계6·7동 가야대중탕(상계2, 6·7, 중계2·3동) ▶중계4동 삿갓봉사우나(중계본, 1, 4동, 하계1, 2동) ▶공릉2동 하이렉스파(공릉 1, 2동) ▶월계3동 월계24시불한증막사우나(월계1, 2, 3동) 등 7곳이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독거 어르신과 고령자들에게 관내 업소들과 협력하여 따뜻한 잠자리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폭염, 태풍, 한파 등 재난으로부터 취약한 주민들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폭염특보기간에 취약한 노인을 보호하기 위해 '야간 무더위 쉼터'를 운영했다. 구청 대강당, 경로당, 학교 등 무더위 쉼터 총 11곳을 운영, 총 2,212명의 노인들이 이용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또한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이 방문해 무더위 쉼터 근무자를 격려하는 등 '어르신 무더위 쉼터'는 폭염대처 우수사례로 전국에 전파됐다. 이경충 기자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 복지사각지대·취약계층 발굴에 적극 나선다 (2018-12-18 11:55:13)
채수창의 행정심판(17) 아동안전지킴이가 되려면 (2018-12-18 11:36:21)
서울시의회 자정노력 전국으로 ...
서울지방병무청, 정책 투명성 ...
서울지방병무청, 격려와 축하의...
노원구 명사 초청 강연 ‘혜민 ...
서울북부교육지원청, 청탁금지...
서울준법지원센터ㆍ서울지방병...
서양화가 모명순 展 ‘황금나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