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7월07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건강 > 복지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사회복지 총망라한 노원 복지샘 서비스 개시
홈페이지 구축으로 사회복지 정보 쉽게 검색·이용
등록날짜 [ 2020년01월06일 15시17분 ]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사회복지 정보와 관련 소식을 쉽게 검색하고 이용할 수 있는 공유복지 플랫폼 노원 복지샘홈페이지 서비스에 들어간다.

공공 복지자원의 내용은 보건복지부 홈페이지를 통해 일부 정보 취득이 가능하나, 지역 민간 복지자원은 해당 기관을 통해서만 취득이 가능해 주민들이 다양한 복지 정보를 접하는데 한계가 있었다.

이를 개선한 노원 복지샘은 노원구 관내 192개 민간 사회복지 기관과 구에서 시행하는 모든 복지서비스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를 위해 구는 지난 3월부터 지역 주민이 활용할 수 있는 복지 자원의 총량 파악을 위해 총 조사를 실시했다. 법정 복지서비스는 물론 구의 특수시책과 민간 영역에서 지원되는 복지 자원 전체를 망라했다.

홈페이지 구성은 복지정보 복지서비스 신청 복지시설 찾기 등으로 나뉜다.

먼저 복지정보코너는 주민들이 보다 쉽게 본인에게 필요한 복지 서비스를 생애주기, 가구상황, 관심주제 별로 아이콘으로 구성해 보다 쉽게 원하는 서비스를 찾을 수 있다. 또한 긴급복지 지원, 자살, 아동 및 노인 학대 등 긴급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유관기관 연락처를 안내한다.

복지서비스 신청코너는 보건복지부 홈페이지와 연계해 보육료, 유아학비, 기초연금과 같은 복지급여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아울러 노인일자리 사업, 복지급여 계좌변경과 같은 민원서비스 신청과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한부모 가족 등의 증명서 발급도 가능하다.

복지시설 찾기코너에서는 기관 유형별로 본인이 거주하는 지역의 복지시설의 위치나 연락처, 해당 기관의 서비스 정보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복지소식이나 칼럼, 각종 사업 지침과 질의응답 게시판 등 이용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하고 알찬 콘텐츠로 구성했다.

구는 추후 공무원뿐만 아니라 민간기관 실무자와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소통의 공간을 마련해 노원 복지샘을 노원구 복지의 중심 홈페이지로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오승록 구청장은 노원 복지샘 구축은 민관이 함께 주민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해 나간다는데 의미가 크다복지 정보를 모든 주민들에게 공평하게 전달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경충 기자 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 복지사각지대 생계곤란자 발굴에 직접 나선다 (2020-01-21 13:27:17)
서울시 '부양의무자 기준 완화·돌봄SOS센터 신설' (2019-01-22 15:11:53)
서울병무청, 국가안전대진단 참...
노원구 공동주택 노후변압기 안...
아동학대 이슈되니 노원구립 아...
노원구 북한이탈주민 지역특화 ...
노원구 ‘가게 인테리어를 특색...
노원구 무더위 찾아오자 그늘막...
노원구 마스크 배포 관련 JTBC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