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6월25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생활 > 여행/레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비대면으로 해설 들으며 노원구 환경생태여행
등록날짜 [ 2021년01월20일 15시14분 ]
노원구 앱 통해 환경여행코스 안내
GPS로 안내지점 접근하면 자동알림

코로나19로 사람과의 만남이 어려운 시기를 맞아 노원구가 모바일로 환경생태 설명을 들으며 자연을 즐길 수 있는 '노원 환경 생태여행' 앱 서비스를 시작한다.
앱을 통해 주요 숲, 하천,둘레길, 공원, 산책로, 환경 관련기관 등으로 구성된 환경․생태 여행코스를 둘러보는 것이다. 또한 사용자가 이동하면서 앱을 이용할 경우 코스별 안내 지점 근접 시GPS 기반 자동알림(Push) 기능을 통해 해당 지점의 콘텐츠를 편리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각 코스에는 지도기반 안내와 코스별 일반정보, 각 지점들에 대한 동영상 해설 서비스 등 다양한 정보가 제공된다. 영상해설은 실제 현장에서 진행하는 전문해설사의 양질의 해설을 영상콘텐츠로 제작했다. 코스별 스탬프 투어, 퀴즈풀기, 미션 사진찍기, 사진 공유하기 기능을 더해 재미와 흥미를 더했다.
앱은 3가지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해설사가 들려주는 '환경생태 이야기'에서는 불암산 자락길~불암산 생태학습관, 서울 둘레길~불암산Å수락산 구간, 경춘선숲길 등 3개 코스에 대해 영상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환경 여행코스'에서는 환경 교육기관 여행, 에너지 여행, 자원순환 여행 등 3가지 여행코스에 대한 안내가 제공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생태여행 코스에서는 중랑천 물길 여행, 영축산 무장애 숲길 힐링로드, 당현천 물길 여행 등 10개의 여행코스를 만나볼 수 있다.
앱은 애플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등에서 '노원 환경생태 여행'을 검색하면 누구나 쉽게 스마트폰에 다운받을 수 있다. 아울러, 유튜브에서 '노원 환경생태 여행'을 검색하면 앱 사용법을 확인할 수 있다.
오승록 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지친 주민들이 노원 환경생태 여행 앱을 통해 재미있고 안전하게 자연을 즐길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비대면 앱 서비스 제공으로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경충 기자 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 중계동 불암산 자락 철쭉동산 빛으로 물들다! (2021-02-02 11:37:43)
노원문화재단 새로운 비전 제시한 노원달빛산책 막 내려 (2020-11-16 15:07:44)
품속어린이집 상계1동에 생필품...
하반기에 준비된 노원어린이극...
성북강북교육지원청, 미아9-2구...
서울시 청년 2만 명에게 월세 2...
제11대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
서울병무청, 2022년 사회복무요...
보훈처, 6.25 72주년 맞아 ‘62...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