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10월02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공연/전시 > 문화일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올해는 가족이다!’ 노원구 올해의 책 선정
등록날짜 [ 2022년08월11일 17시05분 ]


주제는 ‘변화 속 서로 챙김 : 가족’ 
채경화(책+영화)살롱, 인문학북콘서트, 북페스티벌 등 진행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올해의 책 4권을 선정했다. ‘변화 속 서로 챙김 : 가족’을 주제로 어린이 그림, 어린이 글, 청소년, 성인 4개 부문별로 한 권씩이다.  
▶어린이 그림 분야는 <숲속 사진관에 온 편지>(이시원/고래뱃속/2020) ▶어린이 글 분야는 <가족이 있습니다>(김유, 조원희/뜨인돌/2020) ▶청소년 분야는 <순례주택>(유은실/비룡소/2021) ▶성인 분야는 <연년세세>(황정은/창비/2020)이다.
구는 지난 3월부터 12명의 주민협의체를 구성해 공공도서관 사서와 함께 올해의 주제를 정하고, 온/오프라인 1,000여명의 주민 대상 투표를 진행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사회 변화의 흐름이 가속화되고 있지만 지켜야 하고 변해서는 안 되는 가치로 주민들은 ‘가족’을 택했다. 
구는 구민들이 가까운 곳에서 올해의 책을 만나볼 수 있도록 공공도서관, 작은도서관, 유관기관 등 54곳에 미니 책꽂이를 비치했다. 선정도서를 읽고 독서동아리, 독서토론회 등을 통해 함께 이야기하고 공감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며, 작가 강연과 북콘서트, 공연, 전시, 영화로도 함께 소통하는 자리도 계획하고 있다.

그 시작으로 8월 19일(금) 19시 ‘가족’을 책과 영화로 만날 수 있는 시간 ‘채경화(책+영화)살롱’을 노원 더숲아트시네마에서 갖는다. 윤단비 감독의 <남매의 여름밤>을 상영하고 관객과의 만남 시간과 ‘가족’에 대해 이야기하는 소모임도 갖는다. 자세한 내용과 참여 신청은 구립도서관 홈페이지, 노원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노원구는 독서공동체 활성화를 위하여 독서 모임을 지원하는 ‘책모모(책으로 모인 모임) 사업’을 5월부터 진행하여, 현재 40개 팀이 지원을 받으며 활동 중이다. 
또한, 7월부터 발달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이해를 돕기 위한 다양한 주제의 북큐레이션을 12월까지 구청 로비에서 전시, 진행하여 주민들과 다양한 소통을 시도하고 있다.

오승록 구청장은 “책 읽기가 개인의 차원을 넘어서 사회공동체적으로 함께 할 때 좋은 가치를 공유하고 확산할 수 있는 좋은 운동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여 많은 사람이 책 읽기에 동참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 고 말했다. 이경충 기자 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당신의 ‘노원’이야기를 삽니다! … 주민연사 모집 (2022-08-11 17:08:34)
노원문화재단 생활문화 프로그램 운영 (2022-08-09 15:53:02)
시립노원청소년미래진로센터, ...
서울도봉솔루션앵커, 10~11월 ...
도봉구, 서울시 자치구 최초 환...
도봉구 평화문화진지, 30일부터...
도봉구 도봉문화재단, 9월 30일...
도봉구, 도봉산페스티벌서 재...
도봉구 방학1동, 신규 통장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