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3월20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공연/전시 > 공연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문화재단 특별 기획공연 ‘노원에서 책과 무대가 만나다’
등록날짜 [ 2022년12월14일 11시08분 ]
노원의 거리를 배경으로 한 공연으로 지역주민 공감의 장 마련
팝업북 인형극 ‘상계동 예술가 이야기’, 낭독공연 ‘멸치국수 한 그릇’  

노원문화재단은 12월 19일 19시 30분 상계예술마당에서 특별 기획공연 ‘노원에서, 책과 무대가 만나다’를 개최한다. 서울지역문화재단연합회의 2022 자치구 문화예술 콘텐츠 특성화 사업의 지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특별 기획공연은 팝업북 인형극 ‘상계동 예술가 이야기’, 낭독공연 ‘멸치국수 한 그릇’과 관객과의 대화로 구성된다. 

‘멸치국수 한 그릇’은 상계동에 국수 가게를 창업한 한 부부가 코로나19로 인해 벌어진 이야기를 그렸다. 유해율 작가가 상계도서관 상주 작가로 활동하며 집필한 창작 희곡에 극단 수수파보리 정안나 연출, 관록 있는 배우들의 섬세한 낭독, 홍승아 첼리스트의 아름다운 연주가 더해져 대사와 소리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낭독공연의 즐거움을 느끼는 시간이 될 것이다. 

또한 ‘상계동 예술가 이야기’는 상계동에 살았던 화가 할머니의 이야기가 종이로 만든 인형과 그림자극을 통해 펼쳐지고, 허희 평론가가 진행하는 관객과의 대화 시간을 통해 새로운 문화 향유에 대한 느낌을 소통하는 시간을 계획했다.

노원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특별 공연은 노원을 배경으로 낭독공연과 팝업북 인형극 등 책이 무대에서 구현되는 새로운 공연을 기획했다. 익숙하지만 신선한 경험으로 노원구민의 많은 공감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공연은 노원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있는 링크를 통해 사전 관람 신청을 하면 무료로 자유로운 관람이 가능하다. 이경충 기자 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문화재단 2022 송년음악회 ‘정태춘 박은옥 우리들의 노래’ (2022-12-20 17:44:36)
노원어린이극장 연말공연 오페라·발레 준비 (2022-11-23 12:06:34)
도봉문화원, ‘문화탐방 인문...
도봉구, 쌍문3동 한양1차아파...
도봉구, 2023년 상반기 착한가...
도봉구, 여성가족부와 여성친...
도봉구, 당신을 위한 특별한 ...
도봉구, 노후경유차 환경개선...
도봉구, 건강한 미래를 위한 청...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