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3월20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드림스타트 「드림아이돌봄」 사업으로 이젠 아이 돌봄공백 걱정없어
맞벌이 등으로 돌봄공백이 발생한 아동과 일자리 사업 참여 어르신 1:1 매칭
등록날짜 [ 2023년02월06일 12시46분 ]
사진제공 도봉구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2월 7일부터 드림스타트 아동 중 돌봄공백이 발생한 아동 20명을 대상으로 어르신 일자리사업과 1:1 매칭한 『드림아이돌봄』사업을 추진한다.
본 사업은 드림스타트 대상 중 맞벌이 가정이나 부모가 질병 등으로 양육 보조가 필요한 아동을 대상으로 일자리사업에 참여한 어르신 20명이 2월 7일부터 11월 말까지 해당 가정에 직접 방문해 주5일, 하루 3시간 도봉형 아이돌봄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아이들에게 식사지원, 병원‧학원 동행, 책 읽어주기, 아이 방 정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아이들 식사 지원은 HY 강북지점으로부터 매월 70만원 상당의 반조리식품을 후원받아 어르신들이 주 2회 1:1 매칭된 아이들에게 식사· 간식 등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로써 드림스타트 아이들은 돌봄공백 없이 안전한 가정 내에서 매칭된 할머니와 정서적인 교감을 맺으며 지낼 수 있게 됐고, 일자리 사업 참여 어르신은 소득활동을 통해 활기찬 제2의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게 됐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사업이 어르신들에게 사회참여 활동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취약계층 아이들이 돌봄공백 없이 안심하고 자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게 됐다.”며, “「아이키우기 좋은 도봉」 구현에 한발 더 다가가기 위해 앞으로도 더욱 촘촘한 돌봄안전망을 구축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도봉구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긴급 지원으로 난방 사각지대 감싼다! (2023-02-06 12:55:49)
도봉구, 함께해요! 미세먼지, 온실가스 배출 저감 (2023-02-01 16:48:16)
도봉문화원, ‘문화탐방 인문...
도봉구, 쌍문3동 한양1차아파...
도봉구, 2023년 상반기 착한가...
도봉구, 여성가족부와 여성친...
도봉구, 당신을 위한 특별한 ...
도봉구, 노후경유차 환경개선...
도봉구, 건강한 미래를 위한 청...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