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5월2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공연/전시 > 공연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 찾아가는 오케스트라 ‘월계 벚꽃음악회’ 개최
등록날짜 [ 2023년03월29일 10시52분 ]
월계 벚꽃음악회 출연진. 좌로부터 유리상자, 아이비, 웨스턴심포니 오케스트라 순이다.[사진=노원구 제공]


3월 28일부터 선착순 400명 접수
4월 8일 16시, 염광고 야외 무대
가수 아이비, 유리상자 출연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2023 찾아가는 오케스트라 개막공연으로 ‘월계 벚꽃음악회’를 4월 8일 오후 4시 월계동 염광고등학교 야외 무대에서 개최한다.
찾아가는 오케스트라는 일상에 지친 구민들에게 다양한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구가 기획한 순회형 공연 사업이다. 오케스트라가 연주하는 고품격 클래식 음악을 일상 공간에서 감상할 수 있다.

방성호 지휘자가 이끄는 48인으로 구성된 웨스턴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정통 클래식뿐 아니라 장르를 넘나드는 연주곡들을 구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개막 공연인 만큼 오케스트라 외에도 대중들에게 친숙한 가수들의 무대도 준비했다. <사랑해도 될까요>, <신부에게> 등의 히트곡을 가진 2인조 남성 듀오 ‘유리상자’가 봄날의 풍경처럼 서정적이고 감미로운 무대를 선보인다. 또한 최근 뮤지컬 배우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가수 아이비는 인기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와 <위키드>의 대표곡을 열창해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공연은 무료이며 약 90분간 진행된다. 안전을 위해 총 400명을 사전 예약제로 신청받는다. 오는 28일 화요일 오전 9시부터 노원문화재단(02-2289-3426)에 전화하면 선착순으로 1인 2명까지 신청할 수 있다. 
사전 신청자들은 공연일인 4월 8일 오후 2시 30분부터 입장이 가능하고, 사전 신청자들이 입장한 후 남는 자리에 한 해 현장 대기자들이 입장할 수 있다. 
이번 개막 공연을 시작으로 ‘찾아가는 오케스트라’는 상·하반기 총 8회에 걸쳐 지역 곳곳의 아파트 단지 공원에서 공연을 펼친다. 공연 장소 선정을 위해 아파트 협의회의 신청을 받았으며, 다음 일정 및 장소가 확정되는 대로 노원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계획이다.  

구는 봄을 맞아 구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풍성한 공연 및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오는 4월 중순 구의 대표 축제인 <불암산 철쭉제>와 함께 <노원 거리예술제>가 예정되어 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찾아가는 문화 공연 사업을 통해 구민들의 일상이 한층 더 풍요로워지길 바란다”라며 “월계 벚꽃음악제를 시작으로 다양한 공연과 문화 행사가 이어질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기대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경충 기자 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문화재단 가수 하림의 여행 스토리텔링 콘서트 (2023-03-29 10:57:10)
노원문화재단 2023신년음악회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 무대로 (2023-02-02 15:55:55)
국민건강보험공단, 부당청구 장...
도봉기적의도서관, 모의재판 체...
도봉구, ‘아트테리어 지원사...
도봉구, 우리 마을 탄소중립 ...
도봉구 방학1동 자원봉사캠프,...
도봉구, 김경일 교수의 ‘내 ...
도봉구는 청소년 자원봉사를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