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5월2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플러스 > 따뜻한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우리는 행복을 나누는 벗(友)꽃봉사단
드림스타트 아동대상 어머니들로만 구성된 전국 유일무이 봉사단체
등록날짜 [ 2023년03월29일 15시51분 ]
 

사진제공 도봉구

지난 318일 도봉구청(구청장 오언석) 구내식당에서 밑반찬 만들기에 여념이 없이 분주한 손길이 이어지고 있었다. 이들은 어려운 이웃의 친구가 되겠다는 의미의 도봉구 ()꽃봉사단이다.

도봉구 ()꽃봉사단은 드림스타트 어머니로만 구성된 봉사단으로 201210, 생일을 맞이한 드림스타트 아동에게 생일상을 차려주기 위해 15명의 드림스타트 어머니들이 자발적으로 봉사단을 꾸린 것이 계기가 됐다.

2013년부터는 어려운 이웃의 친구가 되겠다는 의미로 ()꽃 봉사단이라는 명칭을 만들어 10년 동안 2,400여 드림스타트 가정에 손수 만든 밑반찬 지원 봉사를 이어오고 있다.

밑반찬은 드림스타트 가정 중 주로 반찬을 직접 만들기 어려운 조손·장애·한부모가정에 월 1회 전달되며 올해는 특별히 아파트봉사단이 드림스타트 20가정에 직접 전달해 대상자들의 안부를 확인하는 모니터링도 함께 하고 있다.

올해 첫 메뉴는 드림스타트 아동들의 입맛과 영양을 고려한 소불고기, 동그랑땡, 멸치볶음으로 창2동에 소재한 수현축산(대표 조남필)으로부터 소고기와 창5동에 소재한 연안식당 창동점(대표 오성진)으로부터 국과 김치를 후원받는 등 지역 자원과 연계해 더욱 풍성하게 구성했다.

반찬지원을 받은 한 모자가정은 직장 다니면서 홀로 아이를 키우느라 배달 음식을 주문해 줄 때가 많았는데 갓 만든 따뜻하고 맛있는 반찬을 매번 만들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아이들이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며 아이들이 크고 난 후 나도 기회가 된다면 내가 받은 도움을 나누고 싶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 봉사단원은 아이가 어릴 때 받았던 도움을 벗()꽃봉사단 활동을 통해 다른 드림스타트 가정에 나눌 수 있어 감사하다. 우리 아이는 드림스타트를 졸업했지만 우리가 만든 반찬을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맛있게 먹고 무럭무럭 자라준다면 더없이 기쁘겠다고 전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바쁜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베풂과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시간을 내어주시고 되물림 봉사활동을 꾸준하게 이어준 벗()꽃봉사단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드림스타트 아동뿐만 아니라 도봉구 모든 아이들이 결식 우려 없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구에서도 다양한 아동 복지 서비스를 더욱 촘촘하게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도봉구 드림스타트는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청화자원으로부터 튀르키예 지진 피해 성금 1,000만원 전달받아 (2023-03-29 16:24:01)
도봉구, 저소득 여성청소년에 ‘보건 위생용품’ 바우처 지원 (2023-03-19 14:59:02)
국민건강보험공단, 부당청구 장...
도봉기적의도서관, 모의재판 체...
도봉구, ‘아트테리어 지원사...
도봉구, 우리 마을 탄소중립 ...
도봉구 방학1동 자원봉사캠프,...
도봉구, 김경일 교수의 ‘내 ...
도봉구는 청소년 자원봉사를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