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6월25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촌각 다투는 위기의 60대 女…고독사로부터 구해내
도봉구 돌봄SOS 식사배달 서비스 제공, 복지 플래너와 연계 등 종합복지행정 지원
등록날짜 [ 2023년03월30일 13시43분 ]
 

사진제공 도봉구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적극 복지행정으로 외로운 죽음, 고독사를 또 한 번 막아냈다.

20232월 쓰레기 더미 속에서 독거 청년을 구해낸 지 채 한 달도 되지 않았다. 이번 대상자는 60대 독거노인 가구로 오랜 시간을 홀로 지내왔다.

파주에 거주 중인 지인의 신고로 즉시 대상자 거주지에 방문한 쌍문2동 통합복지팀은 먼저 대상자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창동 소방서에 신고 후 인근 대학병원 응급실로 연계했다.

이후 쌍문2동 통합복지팀은 무사히 입원치료를 받고 퇴원한 대상자에게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돌봄SOS서비스를 지원하고 사회복지 전담 공무원을 연계해 통합복지 상담을 진행했다.

구는 앞으로 해당 가구에 대한 정기적인 안부확인 모니터링 등 종합복지행정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해당 대상자를 신고한 지인은 신속히 발견하고 응급조치를 취하지 않았다면 소중한 친구를 잃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1인 가구의 비중이 점점 증가하면서 고독사의 위험 또한 증가하고 있다. 이번 대상자는 지인의 신고로 위기를 넘길 수 있었지만 우리가 발견하지 못하는 곳에 위험에 처한 또 다른 1인 가구가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앞으로 지역 내 고독사 예방을 위해 적극적인 복지 행정을 펼칠 것을 약속하며 복지 사각지대가 없는 촘촘한 미세망 복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재건축·재개발 속 시원히 알려드립니다 (2023-03-30 13:45:16)
도봉구, 「2023 기업 실무형 청년인턴십」 운영 (2023-03-29 16:31:28)
도봉구,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
도봉구 어린이‧사회복지...
2024년 도봉구 지역치안협의회...
도봉구, 7월 1일 자 조직개편 ...
도봉구, 내 자녀에 대해 바로 ...
도봉구, 부모인식 개선 교육 ...
도봉구, 도봉산 주변 일대 거리...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