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5월2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기적의도서관, 어린이 독서토론 ‘마따호쉐프’ 운영
생각지도(Thinking Map)를 활용해 과거현재미래를 둘러보는 토론 활동
등록날짜 [ 2023년03월30일 13시48분 ]

사진제공 도봉구

도봉구(구청장 오언석) 도봉문화재단 도봉기적의도서관은 43일부터 초등 1~4학년 대상으로 어린이특화 프로그램인 독서토론 마따호쉐프를 운영한다.

마따호쉐프는 유대인 교사가 수업시간에 가장 많이 건네는 󰡒네 생각은 무엇이니?󰡓라는 뜻으로 도봉기적의도서관에서 2018년부터 자유롭게 생각을 말하는 자율토론 형식의 어린이특화 독서토론 프로그램이다.

올해 진행되는 마따호쉐프는 기존의 특성을 유지하되 생각지도(Thinking Map)와 함께 시·공간 여행이라는 새로운 토론 활동을 도입해 어린이들의 통합사고능력 발달에 도움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

수업 구성은 회차별로 선정된 도서와 연계한 아이스브레이킹, 게이미피케이션 활동과 토론 및 비주얼씽킹 생각정리 등의 순서로 운영해 수업에 참여한 어린이가 주체적이고 능동적인 사고를 하고 표현력, 창의력, 문제해결 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도봉기적의도서관의 마따호쉐프는 연간 1~3기로 나뉘어 운영될 예정이며 상반기에는 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마따호쉐프 1기를, 9~10월에는 초등 1, 2학년을 대상으로 마따호쉐프 2, 3기를 운영할 예정이다.

마따호쉐프 모집과 참여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도봉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 (http://www.unilib.dobong.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다양한 분야의 주제를 바탕으로 한 독서토론을 통해 생각의 관점을 넓히고 주체적이고 능동적인 사고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AR/VR 활용 드론 자격취득 과정’ 운영 (2023-03-31 14:49:52)
[교육 칼럼] 성적이 높은 아이와 실력이 높은 아이의 차이는 (2023-03-29 10:35:09)
국민건강보험공단, 부당청구 장...
도봉기적의도서관, 모의재판 체...
도봉구, ‘아트테리어 지원사...
도봉구, 우리 마을 탄소중립 ...
도봉구 방학1동 자원봉사캠프,...
도봉구, 김경일 교수의 ‘내 ...
도봉구는 청소년 자원봉사를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