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12월03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 등산로·둘레길 안전 강화한다
등록날짜 [ 2023년08월29일 10시18분 ]
오승록 노원구청장과 이승렬 노원경찰서장이 직원들과 함께 불암산 둘레길 방범대책 마련을 위해 지난 21일 현장답사에 나서고 있다.


공원·둘레길 보안관 확대 배치
CCTV 추가, 드론으로 실시간 순찰


둘레길, 산책길에서 강력범죄가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노원구(구청장 오승록)는 지난 21일 불암산 둘레길 현장을 점검하고, 공원과 둘레길 안전을 위한 4대 대책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치안 공백 축소와 실시간 현장 대응력을 높이는 것에 초점을 맞춘 이번 대책은 인력 확충과 장비 보강을 골자로 한 포괄적 예방 대책으로, 지역사회 불안감을 불식시키고 모방 범죄의 사전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우선, 심야 시간대 근린공원을 중심으로 배치했던 보안관 수를 대폭 확충한다. 구는 기존 10명의 보안관을 60명으로 늘리고, 주요 근린공원 외에 등산로, 둘레길에 낮 시간대에 인력을 배치해 사각지대에 대한 관리 감독을 강화할 방침이다. 보안관 배치가 이용객 안전 강화에 있는 만큼 전문성 확보에 중점을 두어 현장에서 대응 가능한 인력으로만 채용할 계획이다.

보안 구역과 활동 시간대 역시 세분화해 각각 공원보안관(20명), 둘레길보안관(40명) 으로 배치한다. 기존 심야 시간대에 집중해 활동하는 공원보안관과 달리 둘레길보안관의 경우 일출부터 일몰 시간대까지 2조 2교대로 순찰을 시행한다. 그 외에도 우리동네보안관(20명)을 추가 배치하여 동별 안전 사각지대를 대상으로 상시 순찰을 진행한다. 구는 빈틈없는 순찰을 통해 일상생활 전반의 안전 수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구는 범죄 예방 장비 확충에도 힘을 기울일 계획이다. 둘레길, 산책길이 새로운 우범지대로 떠오른 만큼, 산불 감시 목적으로 설치된 블랙박스형 CCTV 외에 지능형 CCTV를 추가 설치해 실시간 모니터링 및 영상 분석을 통해 즉각적인 대응에 나선다. 
이를 위해 노원경찰서와 합동으로 대상 지역 선정을 위한 사전 조사를 하고, 최종 대상지가 선정되면 필요예산을 확보할 계획이다. 다만, 전기와 통신선 설치에 시일이 소요되는 만큼 향후 일정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꼼꼼히 살피기로 했다.

또한, 경보음 발생 기능을 탑재한 드론을 활용해 수락산과 불암산 둘레길 실시간 순찰을 강화하고, 위험 감지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한다. 추후 드론을 추가 구매해 순찰 범위를 초안산까지 확대할 예정이나, 군부대 주둔으로 영축산은 대상에서 제외한다.
구는 전국 지자체 최초로 호신용품 대여 서비스 추진 계획을 밝혔다. 동 주민센터에서 여성 및 안전 취약 계층에게 스프레이, 경보기 등 호신용품을 대여할 예정이며, 물품과 대여 기간 등 세부계획을 수립해 시행한다.

한편, 구는 21일 오전 노원경찰서와 합동으로 불암산 둘레길 방범 대책 마련을 위한 현장답사를 시행, 긴밀한 협업 체계 구축 방안을 논의했다. 

“구청장이 나서서 구의 안전을 위해 꼼꼼하게 챙기는 든든한 모습에 우리 경찰들도 힘을 얻는다”라는 이승열 노원경찰서장의 말에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안전에 대한 투자는 좀 과할 정도여야 한다”며 “서울 자치경찰위원회 차원에서 서울 전체 둘레길에 대한 안전 확보를 위한 대책 마련을 촉구해달라”고 건의하기도 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강력범죄는 갈수록 과감해지고, 치밀하며 대상과 장소를 가리지 않고 발생하고 있다”며 “구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생활 안전 확보를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이경충 기자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 행사장에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로 접근성 높인다 (2023-08-29 10:22:14)
GTX-C노선 환경영향평가서 초안 노원구·도봉구 주민설명회 개최 (2023-08-29 10:14:05)
북부교육지원청, 2023년 장애성...
도봉문화정보도서관, 수어통역 ...
도봉문화원, 제17회 도봉 글짓...
도봉구 쌍문1동 자원봉사캠프, ...
“12월에 웬 모기방역?!” 겨...
서울시,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
서울 장위14구역 등 건축심의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