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7월24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직원 아이디어 대회’ 개최!…‘톡톡’ 튀는 제안 쏟아져
선정된 제안 내년도 주요업무계획에 반영, 도봉구 대표 정책으로 추진
등록날짜 [ 2023년09월20일 16시10분 ]
사진제공 도봉구

 
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지난 19일 도봉구청 씨알홀에서 ‘제1회 도봉구 벤치마킹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본 대회는 ‘열린 사고, 열린 행정이 혁신을 만든다’라는 기치 아래 공무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적극 발굴, 이를 구정에 도입해 도봉구 정책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는 지난 7월 24일부터 8월 18일까지 총 61건의 제안을 접수했으며, 1차 심사(제안심사위원회), 2차 정책 오디션(발표회)을 통해 총 10건(대상 1, 최우수상 1, 우수상 1, 장려상 7)의 제안사업을 선정했다.
대상에 선정된 ‘도봉구 초안 꿈마루 어린이 식당 조성’은 경제적 어려움 등의 이유로 결식 위기에 놓인 아동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영양가 높은 식사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놀이돌봄서비스를 통해 도봉형 돌봄체계를 구축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심사위원들에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대상을 수상한 박세정 팀장(아동청소년과)은 “이번 대회를 준비하면서 다양한 우수 정책사례를 찾아보고 연구했다”면서, “신규직원 때로 돌아간 것 같은 설렘을 느낄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우수상과 우수상은 ‘종이 없는 스마트 도봉계약’(재무과)과 ‘고지서 등기발송 방법 개선’(부과과)에 각각 돌아갔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안채윤 주무관(재무과)은 “계약 업무 시 발생하는 연간 출력물이 약 21만 매 이상으로 추정된다”며, “이번 제안이 채택되어 앞으로 연간 41.34톤의 종이를 절약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나무 992그루를 심는 것과 같은 효과가 있다”라는 말도 덧붙였다. 
장려상에는 ‘건물번호판 QR코드를 활용한 구민 편의정보 제공’(부동산정보과), ‘논스톱 패스 주차장 운영’(교통지도과), ‘청년 창업지원 주택 공급’(청년미래과), ‘발신정보 알림 서비스 확대 시행’(홍보담당관) 등이 선정됐다. 
이번 대회를 통해 선정된 제안은 2024년 주요업무계획에 반영돼 도봉구의 대표 정책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현안 업무로 바쁜 와중에도 아이디어 발굴에 노력해준 직원들에게 큰 감사와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며, “제가 여러분들의 혁신 아이디어 제1호 구매자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스마트시티 리빙랩 ‘순항’…‘스마트시티’로 발돋움 (2023-09-20 16:11:47)
도봉구, 영조물 배상 공제보험 가입 구민 안전사고 대비 (2023-09-18 10:29:06)
도봉구, 공영주차장 15곳에 ‘...
도봉구, 무연고 어르신 세상 떠...
도봉구, 동북4구 재난폐기물 발...
도봉구, 돌봄SOS 돌봄서비스 제...
북부교육지원청‘키움센터와 지...
도봉공단, 2024년 상반기 신입...
서울장학재단, <서울희망 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