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11월30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공연/전시 > 공연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 대표 밴드 엔분의일 ‘2023 MBC 강변가요제 뉴 챌린지’ 대상 받아
등록날짜 [ 2023년10월18일 14시55분 ]
2023 MBC 강변가요제 뉴챌린지 대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MBC 강변가요제 제공]


노원문화재단과 2021년부터 인연
예술인 인큐베이팅 첫 성공사례 


노원구 출신 밴드 ‘엔분의일(1/N)이 23일 ‘2023 MBC 강변가요제 뉴 챌린지’에서 대상을 받았다. 2019년 설립된 노원문화재단은 지역 예술인을 발굴하고, 후원하여 성장하도록 돕고 있다. 엔분의일의 대상 수상은 첫 번째 사례다.

평창에서 펼쳐진 강변가요제 뉴챌린지에서 엔분의일은 마지막 순서로 무대에 올라 달빛 아래 사랑하는 사람과 꿈꾸던 곳에서 벌어지는 밤의 분위기를 담은 곡 ‘언더 더 문라이트 Under the Moonlight’를 불러 관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강변가요제는 스타 싱어송라이터의 발굴과 대중음악의 다양성 증진을 목적으로 1979년 처음 개최되었으며, ‘강변가요제 뉴챌린지’라는 이름으로 작년에 부활했다. 그동안 이상은, 이선희, 장윤정 등 뛰어난 역량의 가수를 배출해 스타 등용문으로서 명성을 이어가고 있으며, 영향력 있는 가요제로 자리 잡았다. 

엔분의일은 2010년 대학교 소모임으로 시작해 2014년부터 본격적으로 활동해온 밴드다. 김명수(베이스), 신성규(보컬), 소순우(드럼), 김예현(기타), 최훈(기타)로 구성되어 있다. 직접 작사·작곡한 <Fever> <날 사랑하지 않는다면 날> <한 평의 우주> 등의 곡들을 선보이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엔분의일과 노원문화재단의 인연은 2021년부터 시작됐다. 엔분의일은 2021년 인문학 북 콘서트 <인지하지 못했던 사사로운 것들>에 노원구의 청년예술인을 대표해 무대에 오른 것을 시작으로 ▶2022 인문학 북 콘서트 <인지하지 못했던 사사로운 것들> 메인 뮤지션 ▶2022 노원 즐거운 콘서트 ▶2023 육군사관학교 노원 즐거운 벚꽃길 콘서트 등 노원문화재단이 개최한 공연 무대에 올랐다. 2022년 3월에는 문화공간 정담 개관식 축하 공연을 하기도 했다. 

엔분의일은 “2023 강변가요제 뉴 챌린지를 위해 애써준 분들, 함께 공연한 아티스트들, 그리고 언제나 아낌없이 응원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더 좋은 음악으로 노원에서 많은 분들을 만나길 바란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강원재 이사장은 “노원에서 발전하고 성장한 밴드 엔분의일이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축하드린다”며 “노원문화재단은 앞으로도 지역예술인을 발굴하고, 후원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경충 기자 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시, 노원구 경춘선숲길에서 뮤지컬 갈라콘서트 개최 (2023-10-10 10:38:16)
서울시 장위동~월계동 잇는 '장...
광운민들레홀씨봉사단 노원구 ...
김세영 법무사의 필수생활법률 ...
노원구 눈 오면 1시간 만에 제...
노원구 청소년 긴급대응 자문단...
앤드센터 ‘제 4회 유스해커톤 ...
[노무칼럼] 임금명세서 교부는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