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12월07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공연/전시 > 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쌍문3동 주민자치회, 지역 모습 담은 마을 사진전 열어 눈길
우이천 나무, 도시 석양 등 쌍문3동의 4계절 담은 다양한 작품 전시
등록날짜 [ 2023년11월04일 22시29분 ]
사진제공 도봉구

도봉구(구청장 오언석) 쌍문3동 주민자치회(회장 이창식)는 지난 10월 25일부터 27일까지 지역의 다양한 모습이 담긴 ‘쌍문3동 마을 사진전’을 열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사진전은 지난 2021년 11월에 열린 ‘쌍문3동 마을 사진전’에 이은 두 번째 사진전으로 주민들이 기록한 마을의 전경과 가가호호 소장하고 있던 일상 속 추억을 담았다. 
쌍문3동의 역사와 함께 자라온 주민뿐만 아니라 마을을 지키며 함께 늙어가는 우이천 나무들, 평화로운 도시의 석양 그리고 겨울의 한 자락 등이 사진으로 기록됐다.
전시회는 쌍문3동주민센터 지하 회의실에서 진행됐으며, 작품 전시뿐만 아니라 다양한 포토존부터 오늘의 내 모습을 기록할 수 있는 ‘오늘내컷’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까지 사진전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이효진 주민자치회 마을알리미분과장은 “쌍문3동의 지나간 시간과 옛 추억을 되새기고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게 돼 기쁘다”며, “우리 마을 사진전에 관심 가져 주시고 참여해 주신 주민들과 주말, 야간 할 것 없이 사진전 준비에 힘써주신 분과원들에게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임정순 쌍문3동장은 “사진전 공모부터 전시까지 직접 기획하고 운영한 주민자치회 위원들의 열정에 박수를 보낸다. 이번 사진전이 주민들에게 지역의 추억과 감동을 되새길 수 있는 자리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쌍문3동 주민자치회는 총 28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2022년 12월 2기를 발족, ‘마을배우미분과’, ‘마을알리미분과’ 2개 분과로 나눠 지역 의제를 발굴하고 해결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문화재단<本 그리고 美 : 연우然愚 최충웅 회고전> 개최 (2023-09-27 11:19:00)
북부 SAM& 스탬프 에듀투어겨...
도봉 서로돌봄 민관협력 네트...
서울시 ‘우이신설선’ 신규사...
도봉구, 한파 종합대책 점검…...
도봉구, ‘지역 고유자원’ 활...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자”...
도봉청소년오케스트라 2023 송...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