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12월07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스포츠 > 일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북구 북서울꿈의숲 순환형 둘레길 4.4km 걸어보세요
등록날짜 [ 2023년11월09일 11시13분 ]
도로로 단절됐던 오동공원(오패산)을 하나로 연결
오패산과 벽오산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품은 도심 속 힐링 산책로


사진=서울시 제공]


서울시가 공원을 관통하는 도로(오현로)로 인해 단절되어 있던 오동공원(오패산)을 하나로 연결하는 보행체계를 마련하기 위한 북서울꿈의숲 둘레길 조성사업을 완료했다.

시는 북서울꿈의숲 둘레길은 인위적으로 숲길을 새롭게 조성한 것이 아니라 북서울꿈의숲과 오동공원 내 기존 산책로를 활용해 오패산과 벽오산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아우르는 최적의 코스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그동안은 도로를 중심으로 2개의 관리청(북부공원여가센터와 강북구청)으로 이원화되어 관리되어 왔으나, 기존 산책로를 통일된 기준으로 정비하여 두 개의 공원을 하나로 연결하는 보행체계를 마련한 것이다.

주요 코스는 북서울꿈의숲 방문자센터~강북문화정보도서관~오동쉼터~오동교~북서울꿈의숲 방문자센터로 연결되며, 공원 내 산책로와 숲길, 마을길 등을 아우르는 총 4.4km 순환형 둘레길로 보통 성인 걸음으로 약 1시간 20분 정도 소요된다.

둘레길 코스는 대부분 경사가 완만하여 노약자, 어린이, 임산부 등 보행약자 누구나 쉽게 둘레길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둘레길 코스 중 벽오산 숲길 산책로는 바닥을 흙길로 정비하여 자연친화적인 공간으로 재탄생 시켰다. 또한, 돌계단 등 기존 숲길 내 위험요인을 안전하게 정비하고 노후된 기존 전망대를 확장 및 교체했다. 둘레길 주변 불필요한 샛길은 폐쇄하고 훼손된 산림을 복구하여 시민들의 안전뿐만 아니라 훼손된 산림생태 복원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북서울꿈의숲 둘레길은 주변의 다양한 즐길거리가 가득하니 산책하며 함께 만나보자. 강북권 대표 공원인 북서울꿈의숲에는 아이들을 위한 초대형 잔디광장인 청운답원과 유아숲체험장, 대형연못인 월영지와 월광폭포, 북한산과 도봉산, 수락산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높이 50m의 전망대와 다양한 문화활동을 지원하는 꿈의숲 아트센터 등 있어 둘레길 산책과 더불어 공원 내 다양한 시설과 문화생활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북서울꿈의숲 둘레길 개통은 단절된 오패산을 하나의 공간으로 연결하고 북서울꿈의숲과 오동공원의 이용형태를 확장하여 공원이용 활성화는 물론 시민 건강증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유영봉 서울시 푸른도시여가국장은 “단풍이 들어 더욱 걷기 좋은 가을날, 많은 시민이 끊김 없이 연결된 북서울꿈의숲의 새 둘레길을 걸으며 일상 속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숲에서 힐링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경충 기자 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파크골프협회, 도봉구체육회 앞에서 규탄시위 벌여 (2023-11-24 20:15:03)
도봉구청 브레이킹팀 김홍열 선수, 세계 최대 브레이킹 대회서 우승 ‘세계제패’ (2023-10-24 19:33:17)
북부 SAM& 스탬프 에듀투어겨...
도봉 서로돌봄 민관협력 네트...
서울시 ‘우이신설선’ 신규사...
도봉구, 한파 종합대책 점검…...
도봉구, ‘지역 고유자원’ 활...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자”...
도봉청소년오케스트라 2023 송...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