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4월13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공연/전시 > 공연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체험형 전래동화 뮤지컬 <뚝딱하니 어흥!>
등록날짜 [ 2024년01월23일 16시06분 ]
2024년 노원어린이극장 첫 기획공연
전래동화의 현대적 재해석과 뮤지컬 음악의 만남
새해맞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가족 공연


노원문화재단(이사장 강원재)은 1월 27일 오전 11시와 오후 2시 노원어린이극장에서 2024년 첫 기획공연으로 체험형 전래동화 뮤지컬 <뚝딱하니 어흥!>을 공연한다. 

뚝딱하니 어흥!은 <호랑이와 곶감>, <해와 달이 된 오누이>, <호랑이 형님> 등 세 편의 전래동화를 상상력을 동원한 연출기법을 적용, 마당극 형태의 뮤지컬로 제작한 작품이다. 제4회 서울 뮤지컬 페스티벌에서 아동·청소년 부문 아시테지상을 수상하는 등 흥미성, 교육성, 예술성을 인정받았다.
뚝딱하니 어흥!은 꼬마 도깨비 대장 ‘뚝딱하니’와 함께 전래동화 속 다양한 호랑이를 만나며 사고뭉치 호랑이를 찾아 떠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친숙한 옛이야기와 흉내말과 꾸밈말을 활용한 재미있는 노래를 통해 관객들에게 높은 몰입감을 선사하며, 공연 중 인형극, 그림자극 놀이, 도깨비방망이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지루할 틈 없이 이어져 공연에 즐거움을 더한다. 

특히, 공연 기간 로비에서는 2024년 노원어린이극장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연간 체험 행사 <실로 재미있는 미술놀이>가 진행된다. 다양한 실과 위빙 틀을 활용하여 공예품을 만드는 핸드위빙 체험 행사로, 자기만의 스타일로 개성 있는 핸드 위빙 작품을 만들어 예술 창작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어린이들의 손으로 만들어진 작품들은 전문작가의 손길을 거쳐 연말 공동 설치미술 작품으로 전시될 예정이다.

강원재 이사장은 “2024년 새해를 맞이해 온 가족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을 마련했다”며 “온 가족이 함께 노원어린이극장에서 공연을 보며 행복과 사랑이 가득한 새해를 맞이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노원문화재단 홈페이지와 인터파크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이경충 기자 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24 노원어린이극장 3월 기획공연 ‘삼양동화’ (2024-03-05 15:30:19)
도봉청소년오케스트라 2023 송년음악회 개최 (2023-12-05 11:57:43)
오 구청장의 안전 한바퀴, 이...
방학역 신축 밑그림 나왔다…설...
학마을도서관, 지역주민과 함...
도봉구, 청소년 탄소공감마일...
“어르신 취향저격” 도봉구, ...
도봉구, 우리아이 하굣길 ‘교...
도봉구, 제518주기 연산군 청...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