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4월13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시립과학관 23~24일 달을 주제로 올해 첫 야간개장
등록날짜 [ 2024년02월22일 15시12분 ]
천체망원경으로 달 관측·도장 모으기 미션
국내 1호 달 박사 과학강연, 다양한 체험 마련


서울시립과학관이 2월 24일 정월대보름을 맞아 천체망원경으로 보는 달맞이와 달 도장 모으기 미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서울시립과학관은 23일과 24일 양일간에 걸쳐 올해 첫 야간개장과 함께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정월대보름 기획 프로그램을 과학관 곳곳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먼저, 서울시립과학관 3층 옥상정원과 1층 계산기 앞에서는 천체망원경으로 보는 달맞이 프로그램이 진행한다. 현장 강사와 한국아마추어천문학회 천문지도사에게 천체망원경 설명을 듣고 천체망원경을 자유롭게 조작해보거나 천체망원경으로 달 등의 다양한 천체를 관측해 볼 수 있다.

또한, 과학관 곳곳에서는 시간의 흐름에 따라 다양한 모양으로 변하는 달을 찾는 미션인 <흩어진 달의 모습을 찾아라>가 펼쳐진다. ▶알쏭달쏭 달로 간 문제(초승달) ▶콩주머니 던져 달 문제 풀기(상현달) ▶달맞이・달관측(보름달) ▶청룡의 여의주를 옮겨라(하현달) ▶달 배지 만들고 소원 빌기(그믐달) 등의 미션에서 ‘달’ 문양 도장을 다 모으면 교환소를 통해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달을 주제로 한 샌드아트 공연, 전통연희 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도 관람할 수 있다. 23일(금)에는 버나돌리기, 사물놀이 사자춤으로 구성된 전통연희 공연이 1층 중앙무대에서, 24일(토)에는 달을 주제로 한 모래그림 예술마당(샌드아트) 공연이 진행된다. 

달을 연구하는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어볼 수 있다. 정민섭 한국천문연구원의 <국내 1호 달박사가 들려주는 달 탐사이야기> 강연에서는 다누리호 임무 성과를 통한 국내 우주산업의 동향과 우주탐사의 가치와 필요성에 관한 이야기를 소개해준다.

이외에도 화포 쏘기, 널뛰기, 팽이치기 등으로 포물선 운동, 지렛대 원리, 마찰력 등의 과학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전통 민속놀이(체험・교육), 정월 대보름 특별해설(전시해설), 달 포토존(특별전시)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사전 예약이 필요한 프로그램은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 중으로,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립과학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서울시립과학관 교육지원과로 문의(☎02-970-4553)하면 된다. 

유만선 서울시립과학관장은 “정월대보름을 맞아 달을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처음으로 야간에 개장하게 됐다”며, “천체망원경으로 보는 달맞이와 달 도장 모으기 미션을 비롯해 과학강연, 전시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된 만큼, 많은 시민이 정월 대보름에 서울시립과학관을 방문하셔서 즐겨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경충 기자 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북부교육지원청, 지역자원 정보 담은 「북부 다락(樂)방 지도」 제작·배부 (2024-02-23 08:13:09)
취업? 나는 도봉구 취업아카데미에서 해결 (2024-02-22 07:53:30)
오 구청장의 안전 한바퀴, 이...
방학역 신축 밑그림 나왔다…설...
학마을도서관, 지역주민과 함...
도봉구, 청소년 탄소공감마일...
“어르신 취향저격” 도봉구, ...
도봉구, 우리아이 하굣길 ‘교...
도봉구, 제518주기 연산군 청...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