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4월13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보증료 지원사업 확대 시행
전세금 미반환으로 인한 피해 예방 및 주거 안정 강화 차원
등록날짜 [ 2024년02월29일 07시49분 ]
사진제공 도봉구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전세금 미반환 피해를 예방하고 구민의 주거 안정을 강화하기 위해 올해부터 「전세보증금반환보증 보증료 지원사업」 대상을 청년에서 전 연령으로 확대해 시행한다. 
이번 확대 시행은 최근 전세 사기, 역전세 현상 등으로 임대차 계약 종료 이후에도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하는 피해가 증가하고, 특히 저소득층의 피해가 심각해짐에 따른 조치다.
시행일은 3월 4일부터며, 구는 국토교통부, 서울시와 함께 「전세보증금반환보증 보증료 지원사업」을 통해 전세보증금반환보증에 가입하기 위해 납부한 보증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도봉구에 주소를 두고, 지원 신청일 기준 보증 효력이 유효한 전세보증금반환보증(HUG, HF, SGI)에 가입한 주민으로, 임차보증금이 3억원 이하이며, 연소득이 청년 5천만원, 청년 외 6천만원, 신혼부부 7천5백만원 이하인 무주택 임차인이다.
단, 외국인 및 국내에 거주하지 않는 재외국민, 등록임대사업자의 임대주택에 거주하는 임차인, 법인 임차인이면 대상에서 제외된다.
심사를 거쳐 지원 대상자로 선정된 주민에게는 기납부한 보증료를 최대 30만 원까지 본인 계좌로 지급한다.
신청기간은 3월 4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며, 지원을 희망하는 자는 구비서류를 갖춰 온라인(정부24) 또는 도봉구 주택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정부24(https://www.gov.kr) 또는 도봉구 누리집(알림마당→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보증료 지원사업으로 전세사기나 보증금 미반환 피해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구는 주민들의 소중한 재산을 보호하고 지키는 보호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구민 안전, 구청장이 직접 살핀다” (2024-03-04 07:04:27)
도봉구, 의료공백‧주민피해 최소화 총력 (2024-02-27 07:59:01)
오 구청장의 안전 한바퀴, 이...
방학역 신축 밑그림 나왔다…설...
학마을도서관, 지역주민과 함...
도봉구, 청소년 탄소공감마일...
“어르신 취향저격” 도봉구, ...
도봉구, 우리아이 하굣길 ‘교...
도봉구, 제518주기 연산군 청...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