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5월24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공연/전시 > 문화일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문화재단 ‘꿈의 무용단’ 거점기관 선정
등록날짜 [ 2024년03월20일 12시31분 ]
5년간 4억 원 지원 받아
4월 예꿈발레단원 30명 모집




노원문화재단(이사장 강원재)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의 ‘2024 꿈의 무용단 운영 사업’ 신규 거점기관으로 선정되어 5년간 4억 원을 지원을 받는다.

꿈의 무용단은 단순히 춤을 추는 것에서 나아가 자신의 세계를 담은 춤을 통해 가치관, 정체성, 미래 역량 발굴 등 아동·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지향하고, 이를 지역사회와 공유해 새로운 문화향유 기회 제공과 긍정적 관계 회복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노원문화재단은 문화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사회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의 문화예술교육 기회 제공을 위해 공모 사업에 지원했다고 밝혔다.

노원문화재단은 공모에서 예술로 꿈꾸는 ‘예꿈 발레단’ 운영 계획을 발표, 치열한 경쟁 끝에 선정됐다.
예꿈 발레단은 ‘예술로 소통하고, 다양성이 존중되는 꿈의 무용단 창단’을 미션으로 지우영 댄스시어터샤하르 안무감독과 함께 발레 기반 움직임을 활용한 창작 레퍼토리 공연을 완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교육 및 가족 워크숍, 움직임 수업, 자기표현과 감정 발달을 위한 TA (Teaching Artist) 창의 교육 워크숍 등이 함께 진행된다.
노원 예꿈발레단은 오는 4월 사회·문화적 취약계층 50%를 포함해 노원구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총 30명의 단원을 모집한다.

강원재 노원문화재단 이사장은 “꿈의 무용단 단원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춤을 만들며 자아존중감을 키우고, 공동 창작 경험으로 나와 타인의 관계를 새롭게 바라보면서 포용하는 건강한 미래세대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안내하겠다”라고 말했다
. 이경충 기자 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 2024 예꿈 발레단 창단 (2024-04-16 13:36:20)
모르면 먼 나라 우즈베키스탄(5) 내가 가본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맛집 4 (2024-03-20 12:25:41)
서울병무청, 9월 입영하는 각 ...
성북강북교육지원청, 청렴 캐릭...
노원구의회, 챗GPT 의회사무국 ...
도봉구, 장애인 등 교통약자 ...
50년 전통 신도봉시장, 종합환...
“교통 사망사고 ZERO 도전” ...
태환강직, 기타리스트 정성하...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