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5월22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사각지대 없는 국가유공자 고독사 예방
등록날짜 [ 2024년04월16일 18시03분 ]
서울시‘스마트 안부확인서비스’ 연계
서울지방보훈청‘AI 보훈 올케어’추진


남궁선 서울지방보훈청장은 지난 4월 1일 103세 생신을 맞이한 6·25전쟁 참전유공자 경원섭 옹의 자택을 방문해 생신을 축하드리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서울지방보훈청 제공]


국가보훈부 서울지방보훈청(청장 남궁선)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위험군에 대해 서울시와 협업으로 고독사를 예방하는 ‘AI 보훈 올케어’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서울지방보훈청은 올해 1월부터 고령의 독거 국가유공자 325명의 고독사 위험 여부 등을 조사했다.

AI 보훈 올케어 사업은 서울지방보훈청에서 발굴한 국가유공자 고독사 위험군을 서울시에서 현재 시행하고 있는 ‘스마트 안부확인서비스 (▶AI 안부확인 ▶스마트 플러그 ▶1인 가구 안부 살핌 ▶똑똑 안부확인)’와 연계하는 사업으로, 서울지방보훈청과 서울시는 지난 3월부터 함께 하는 방안을 마련하기로 하였다. 



서울지방보훈청은 조사자 325명 중 서울시 고독사 돌봄서비스에서 누락된 41명에 대해 본인 동의를 거쳐 우선해서 15명을 서울시에 통보하였으며, 4월 말경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한다. 

서울지방보훈청은 앞으로 고독사 의심군 1,010명에 대해서도 실태조사를 조기 마무리해 추가로 발굴하는 등 지속해 서울시와 협업으로 고독사 예방 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지난 2일 국가보훈부와 민관 협력 AI 기반 앱 서비스 ‘보보안심콜’사업도 병행함으로써 빈틈없이 국가유공자분들이 영예로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서울지방보훈청 남궁선 청장은 “중앙정부와 지자체가 함께 고독사 예방   사업을 추진, 한 분의 국가유공자도 돌봄 서비스에서 누락되지 않도록 촘촘히 관리하여‘일상 속 살아있는 보훈’을 실현하겠다”라고 밝혔다. 이경충 기자 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노원구 ‘아동기 아버지 교육’으로 부·자녀 관계향상 나서 (2024-04-17 11:29:30)
노원구 프랑스 브랜드 록시땅 후원 불암산 힐링타운·천수텃밭에 나무 식재 (2024-04-16 17:45:05)
노원구 당현천 음악분수 쇼 5월...
서울시 매일 아침 목소리·수어...
노원구 "나를 위한 건강한 한 ...
노원구 청소년 동아리 활동으로...
노인 일자리·복지·여가 ‘노...
김세영 법무사의 필수생활법률 ...
경기기계공업고 방한한 일본 고...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