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5월24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북부교육지원청, 학교 친화형·학생 맞춤형 지역연계 교육프로그램 「도·시·락(樂)」운영
지역연계교육과정과 발맞춰 학급단위 인문학 프로그램 진행
등록날짜 [ 2024년04월23일 21시30분 ]

서울특별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희)은 2024년 5월 14일(화)부터 4주간 총 11회에 걸쳐 관내 지역을 탐방하고 지역기관과 연계하여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북부 내 삶의 인문학 도·시·락(樂)」을 운영한다.
「도·시·락(樂)」은 ‘도봉에서 시작하는 즐거움’이라는 의미로 북부 지역 연계 프로그램인 「북부 다락(樂)방(다채로운 즐거움이 있는 지역 탐방)」의 두 번째 프로그램이다. 도봉구 곳곳을 탐방하며 공간에 스며들어 있는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 역사·문화를 비롯한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락(樂)방의 효시로서 한층 더 내실있게 준비하였다. 대상을 초등학교 3~6학년으로 확대하였으며, 프로그램별 25명 내외 총 275명이 참여하게 된다. 이는 전년 대비 50% 이상 확대된 규모다.
수업시간에 지역화 교재를 활용하는 3~4학년에게는 교과서 연계 장소를 직접 걸으며 의미를 되뇌일 수 있도록 지역탐방(도봉동, 창동, 방학동, 쌍문동 일대)을 준비하였고, 5~6학년에게는 지역기관인 둘리뮤지엄이 학교로 찾아가 웹툰 제작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거리상 둘리뮤지엄을 이용하지 못했던 초등학생들이 기관을 간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모집단위도 많은 학생들이 「도·시·락(樂)」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학급단위로 신청을 받는다. 모집은 4월 22일(월)부터 5월 1일(수)까지며, 담임교사가 북부교육지원청으로 직접 신청하게 된다.
이정희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 “「도·시·락(樂)」을 통해 학생들이 살고 있는 지역에 대한 긍정적인 정서를 함양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학생의 학습공간을 지역사회로 확대하여 삶과 앎이 하나되어 미래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하였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자녀 입시 걱정 끝!” 도봉구, 학부모 맞춤 입시교실 개최 (2024-04-25 08:28:58)
제2의 인생설계 나침반, 도봉구 신중년 아카데미 (2024-04-18 07:46:12)
서울병무청, 9월 입영하는 각 ...
성북강북교육지원청, 청렴 캐릭...
노원구의회, 챗GPT 의회사무국 ...
도봉구, 장애인 등 교통약자 ...
50년 전통 신도봉시장, 종합환...
“교통 사망사고 ZERO 도전” ...
태환강직, 기타리스트 정성하...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