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5월24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해외인턴십 사업설명회…‘90분간’ 속 시원히 묻고 답했다
서류 합격자 23명 등 참석, 인턴십 전반에 대해 안내
등록날짜 [ 2024년04월24일 08시06분 ]
사진제공 도봉구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4월 22일 ‘도봉청년 해외인턴십’ 서류 합격자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했다.
도봉청년 해외인턴십은 해외취업알선 전문기관과 연계해 도봉구 19세~45세 청년이 미국 내 기업체에서 직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취업처 알선부터 J1비자발급까지 모든 단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선발 인원은 일반선발 6명, 우선선발 1명 총 7명이다.
이번 설명회는 해외인턴십 운영에 앞서 반드시 알아야 할 정보를 전달함과 동시에 사업 참여자의 궁금증과 불안을 해소하고 향후 참여 방향을 설정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설명회는 서류 합격자 23명과 가족 등 29명이 참석한 가운데 약 3시간 가량 진행됐다. 이날 해외인턴십 전문업체 ICN그룹 관계자는 인턴십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하고 도봉구청 청년지원팀장은 인턴십 사업 전반에 대해 안내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맡아 참석자들로부터 질문을 받고 답했다. 
특히 90분 넘게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J1비자 발급, 전공과 경력에 따른 직무 배정, 현지 체류에 관한 사항 등 문의에 대한 답변이 이뤄져 참여자들의 궁금증 해결을 도왔다.
앞으로 구는 사업설명회 참여자를 대상으로 면접심사를 진행하고 오는 29일 최종 해외인턴십 참여자를 구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참여자는 5월부터 8월까지 역량강화교육과 비자발급 절차를 거쳐 이르면 8월부터 해외 근무를 시작한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사업설명회가 참석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됐길 바란다”면서, “구는 인턴십 참여자들이 해외 근무를 하고 무사히 돌아올 때까지 계속 함께하며 적극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마음도 돌보며 취준하세요” 도봉구, 청년 취업적성 프로그램 운영 (2024-04-25 08:27:48)
도봉구 정비사업 책자 신판 나왔다 (2024-04-24 08:05:34)
서울병무청, 9월 입영하는 각 ...
성북강북교육지원청, 청렴 캐릭...
노원구의회, 챗GPT 의회사무국 ...
도봉구, 장애인 등 교통약자 ...
50년 전통 신도봉시장, 종합환...
“교통 사망사고 ZERO 도전” ...
태환강직, 기타리스트 정성하...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