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6월20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공연/전시 > 축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방아골종합사회복지관, '가족 품 축제' 개최
‘주민과 함께 지속가능한 지역공동체를 이루는 방아골’미션
등록날짜 [ 2024년05월17일 08시09분 ]
사진제공 방아골복지관

도봉구립 방아골종합사회복지관(관장 한상진)은 「주민과 함께 지속가능한 지역공동체를 이루는 방아골」이라는 미션을 가지며 올해도 가정의 달을 맞이해 지역 주민들과 함께하는 ‘가족품축제’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 역시 총 8개의 네트워크 기관 및 지역주민들과(방아골종합사회복지관, 방학2동 주민자치회, 방학동어르신복지관, 협동조합 방아골사람들, 도담마을사회적협동조합, 드림교회, 도봉1호점 방아골우리동네키움센터, 책을타고날다) 다함께 모여 지역사회의 품을 느끼며 우리 마을에 존재하는 여러 사회적 가족을 알아가고 다양한 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가족품축제’는 지역 어르신들이 직접 만든 전통 음료를 나누는 행사부터, 솜사탕 만들기 체험, 버려진 콜크로 다육이 화분 만들기, 중년남성 모임의 팝콘 나눔 등 다채로운 취미 활동을 즐기고 나누는 부스들로 마련되었다. 이를 통해 방학2동 지역주민들은 일상적인 취미 활동을 통해 서로 교류하고 소통하는 즐거움을 나눌 뿐만 아니라, 더 큰 의미의 활동과 장을 만들어내고 있다. 
이날 오언석 도봉구청장과 오기형 국회의원, 윤오 정의당 지역위원장, 도봉구의회 홍은정 의원과 이태용 의원 등이 자리에 함께하여 축제를 축하하고, 지역주민들에게 응원과 격려를 더하였다.
가족축제 참여 네트워크 단위들은 ‘가족품축제’를 기회로 지역사회의 상호작용을 활성화하고, 마을의 화합을 도모하는 데 힘쓸 것을 다짐했다. ‘가족품축제'는 단순히 즐거움을 추구하는 것을 넘어서, 마을 이웃들 간의 유대감을 만들고, 소소한 취미 활동을 나누는 의미를 벗어나 사회적 화합과 공동체 의식을 증진시키는 데에 역할을 하였다.
이와 함께 방학2동 주민들은 '가족 품 축제'를 통해 새로운 만남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가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행사가 지속되며 지역사회의 발전과 공동체의 화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제10회 창2동 초안산 매실축제 개최 (2024-06-07 18:45:36)
도봉구, 5월 5일 어린이날 「5♥5 도봉봉 페스티벌」 개최 (2024-05-02 07:58:03)
노원구의회 김준성 의장 ‘지방...
손영준 노원구의원 은행사거리 ...
노원문화재단, 2024 노원달빛산...
도봉구, 초‧중학생 현장...
도봉구, 서울교통공사로부터 ‘...
도봉구, 구청사 무더위쉼터 운...
홍국표 시의원, ‘2024 소잉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