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6월20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지방보훈청, 해외 파병 용사 위로연 개최
등록날짜 [ 2024년05월28일 17시36분 ]
국가보훈부 서울지방보훈청(청장 남궁선)은 28일 서울 영등포구 소재 공군호텔 그랜드볼룸에서 ’해외파병용사의 날 위로연’ 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일상 속 살아있는 보훈, 모두의 보훈’을 테마로 서울·경기·인천·강원도 거주 해외 파병 용사 약 200여 명을 초청했다. 국가의 부름에 따라 이국땅에서 전투 임무를 수행한 참전용사와 현재 국제평화 유지에 공헌하고 있는 해외 파병 장병들의 헌신에 감사와 위로의 뜻을 전하기 위해 준비되었다.

공군호텔그랜드볼룸에서 5월 28일 개최된 해외파병 용사의 날 위로연에서 남궁선 서울지방보훈청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서울지방보훈청 제공]


위로연 1부에서는 투철한 봉사 정신과 공동체 의식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이웃에 공헌한 모범 국가유공자 4명에게 국가보훈부장관 포상이 수여되고, 이어 2부에서는 국방부 군악대 공연을 비롯하여 퓨전국악 그룹 ‘비단’과 트로트 가수 최린, 수진 공연 등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졌다.

남궁선 청장은 “용사님들께서는 머나먼 타국으로 떠나 오직 애국심과 용기로 전투에서 피와 땀을 흘리셨고 이는 지금의 대한민국을 이룰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다”며 감사 인사를 전하고, “국가를 위한 헌신을 모두가 일상 속에서 기념하고, 감사하는 ‘모두의 보훈’의 실현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경충 기자 nnews21@daum.net 
 
 
올려 0 내려 0
이경충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원 농가소득 전국 3위···2년 연속 5천만 원 상회 (2024-05-29 14:29:05)
서울지방병무청,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참여 (2024-05-28 17:29:12)
노원구의회 김준성 의장 ‘지방...
손영준 노원구의원 은행사거리 ...
노원문화재단, 2024 노원달빛산...
도봉구, 초‧중학생 현장...
도봉구, 서울교통공사로부터 ‘...
도봉구, 구청사 무더위쉼터 운...
홍국표 시의원, ‘2024 소잉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