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7월23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해외무역사절단 만반 준비 시작 ‘첫발 떼’
등록날짜 [ 2024년07월02일 22시20분 ]
사진제공 도봉구


도봉구, 해외무역사절단 만반 준비 시작 ‘첫발 떼’
오 고문, LA시장 현황, 수출 노하우, 수출 품목 선정 등 수출 전략에 대해 컨설팅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6월 27일 도봉구 양말상회에서 ‘도봉구 해외무역사절단’으로 선정된 업체를 대상으로 ‘수출 멘토링’을 진행했다.
앞서 구는 ‘LA 한인축제’에 참가할 지역 업체를 모집하고 지역 내 14개 중소 제조업체를 선정했다. 앞으로 이들은 축제 기간인 9월 26일부터 29일까지 서울국제공원(Seoul International Park) 일원에서 전시판매장 부스 운영 및 현장판매를 진행한다. 
‘수출 멘토링’에서 멘토는 미국 플러튼(Fullerton)시 오세진 시장경제 고문이 맡았다. 오 고문은 현재 로스앤젤레스 세계한인무역협회(OKTA LA) 부회장, 세계한인무역협회(월드옥타) 12통상 위원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지난 4월 오 고문은 플러튼시 대표단과 함께 도봉구 중소기업의 미국 시장 진출 및 교류협력 방안 논의를 위해 도봉구를 방문했는데 이를 계기로 멘토로 초청됐다.
이날 오 고문은 LA시장 현황, 수출 노하우 전수, 수출 품목 선정 등 수출 전략에 대해 컨설팅을 했다. 특히 기업 특성에 맞는 수출 애로사항을 듣고 해결책을 함께 모색했다.
수출 멘토링에 참석한 한 기업 대표는 “무역전문가를 통해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보를 들을 수 있었다. 멘토 상담 결과를 토대로 LA한인축제에 맞는 제품을 준비해서 큰 수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도봉구 해외무역사절단에게 이번 멘토링이 유익했길 바란다”며, “LA한인축제에서 도봉구 제품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그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은자 기자 yej388@naver.com
 
올려 0 내려 0
윤은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북구 미아동 일대 재개발 신속통합기획 확정…고도지구 규제완화 적용 첫사례 (2024-07-03 15:50:36)
노원구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등록 지원 (2024-07-02 13:34:18)
서울장학재단, <서울희망 대...
도봉구, 현장에서 작동하는 ‘...
도봉구, 국제 ESD 청소년 프로...
“실현되지 못한 아이디어에 새...
김근태기념도서관 민주주의·인...
오언석 도봉구청장, ‘도봉 썸...
도봉구, 19세 청년에게 교육 수...
현재접속자